8월15일 K리그 제주 대구 분석




제주 유나이티드 VS 대구 FC 경기분석



[ K리그 ]

제주 유나이티드 VS 대구 FC

경기분석

8월 15일



[ 제주 유나이티드 ]

포항과 공방전 끝에 무득점을 기록하며 아쉽게 승점1점을 가져가는데 그친 제주유나이티드.
이날 무승부로 제주는 최근 7경기 연속 무승의 깊은 부진에 빠지고 말았다.
확실히 이길수 있는 경기에서, 결정력에 부재로 인해 패배했다는 사실이 너무나 아쉽다.

강현무에 골대를 뚫어내지 못한 사실이다. 확실히 경기력은 압도적이었지만 해결사가 부재였다.
최근 다섯 경기에서 무득점 경기만 세 차례다. 마그노와 찌아구는 이날도 별 다른 활약을 보이지
못했다. 마무리는커녕 제대로 된 슛 시도조차 없었다. 이제는 다시 홈에서 대구를 만난다.

현재 8승 6무 8패로 리그 5위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아직은 상위스플릿을 안심할 수는
없는 상황인 만큼, 승점 3점을 가져갈 필요성이 있다.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직행 티켓을
얻기 위해서는 이제는 패배가 너무 뼈아프다.

여기서 최근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대구FC를 만나게 된다는 사실이 가장 아쉽다.
과연 제주가 하위권팀을 상대로 다시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경기를 보여줄수 있을지가
매우 중요하다. 확실히 키포인트는, 외국인 선수들에 부활에 달려있다.

특히 찌아구에 영입이 실패해가고 있는 만큼, 선수 개인에 동기부여가 강해야만한다.
홈에서 원정만큼 강세를 보여주지도 못하는 점도 아쉽다. 그냥 최근에는 경기력까지 아쉽다.
이번 경기 대구에 기세는 좋지만, 전력상으로 앞서는 만큼, 제주에 선전을 기대해보고싶다.





 
[ 대구 FC ]

인천유나이티드를 제압하면서 승점 6점경기를 가져왔고, 팀에 후반기 분위기도 매우 좋아졌다.
최영은골키퍼가 조현우에 빈자리를 아주잘 채워주고 있는 모습이 가장 인상적일 수 밖에 없다.
5승을 거두면서 강등권과 승점 4점차이로 달아났다는 사실하나는 대구로써는 매우 기분좋다.

확실히 최근들어 상승세를 탄 모습이다. 조세가 최전방 공격수로 인천 골문을 조준했고,
그것이 맞아떨어진 모습이라고 본다. 이제는 용병 의존도가 높던 경기력이 골잡이들의
활약으로 모든 경기에서 승점 기대감을 갖게 만들었다.

정우재와 강윤구, 중원에서 조율한 황순민과 류재문의 선전이 또 한번 기대된다.
김대원과 몸을 사리지 않는 정승원 등 국내선수들에 활약도 매우 좋아진 만큼 계속된
좋은 분위기를 이어갈지 아니면 다시한번 인천과 전남에게 추격을 허용할지 이번이 중요하다.

확실히 전력만큼은 밀릴 것으로 예상한다. 거기에 원정경기이다. 올시즌 원정은 나쁘지않다.
3승 3무 5패에 성적으로 수비력이 조금은 좋아진다고 기록적으로는 살펴볼수 있다.
또한 상대가 홈에서 고전하는 모습을 자주보여주는 만큼, 대구로써는 좋은 기회이다.
확실히 세징야만 활약을 보여준다면, 매우 좋은 경기로 보답할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8일 MLB메이저리그 뉴욕메츠 밀워키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