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4, 2018의 게시물 표시

샌프란시스코 vs 신시내티 분석 - 5월 15일 - MLB

이미지
[ MLB 메이저리그 ] 5월 15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VS 신시내티 레즈 분석 [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   샌프란시스코 선발투수: 크리스 스트래튼   크리스의 시즌 출발은 매우 좋았습니다. 처음 5경기에서 방어율 2.32를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3경기에서 극심한 부진에 몸살을 앓으며 방어율이 두 배로 수직 상승했습니다. 현재 샌프란시스코는 에이스인 범가너와 2선발인 쿠에토마저 장기적인 부상을 당했습니다. 이외에도 투수와 타자에 걸쳐 현재 부상자가 많은 상황이라 전력에 구멍이 큰 상태입니다. 월요일 경기에서 승리를 기록해 6연패를 끊는데 성공하긴 했지만 상승세를 유지하기엔 현재 전력은 불안한 상태입니다. [ 신시내티 레즈 ]   신시내티 선발투수 : 살 로마노 신시내티의 살 로마노는 지극히 평범한 4~5선발 투수입니다. 작년에 데뷔해서 나름대로 괜찮은 성적을 기록했고 (5승 8패 4.45) 올해 역시 비슷한 수준으로 가고 있습니다. 신시내티는 LA다저스와의 4연전에서 모두 승리를 기록하며 6연승 가도에 올랐습니다. 연승 기간 동안 평긴 2실점을 기록한 투수진의 활약은 멈출줄 몰랐고 덕분에 덕아웃의 분위기는 최고조인 상태이죠 특별한 부상자가 없는 상황에서 몇몇 타자들의 방망이에 불이 붙었습니다. 현재 신시내티의 분의기는 지금보다 더 좋을 수 없는 수준입니다.

샌디에이고 vs 콜로라도 분석 - 5월 15일 - MLB

이미지
[ MLB 메이저리그 ] 5월 15일 샌디에고 파드리스 VS 콜로라도 로키스 분석 [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 홈팀 샌디에이고는 루체시 선수가 등판예정으로 직전 워싱턴을 상대로 5이닝 1실점을 기록하며 이번시즌 생각외의 호투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시즌 콜로라도를 상대로는 2경기 11이닝을 소화하며 0자책으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콜로라도 로키스 ] 원정팀 콜로라도는 앤더슨 선수가 등판예정으로 직전 에인절스를 상대로 5이닝 4실점을 기록하며 부진했던 모습이 있습니다.  다만 최근 크게 무너지는 모습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시즌 샌디에이고를 상대로 2경기 12이닝 2실점 1.50의 방어율을 기록중이며  작년 샌디에이고를 상대로 2경기 11.2이닝 3실점 2.31의 방어율을  기록할만큼 샌디에이고 상대로 꾸준히 강한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LA에인절스 vs 휴스턴 분석 - 5월 15일 - MLB

이미지
  [ MLB 메이저리그 ] 5월 15일 LA 에인절스 VS 휴스턴 로케츠 분석 [ LA 에인절스 ] LA 에인절스는 히니가 선발이다. 6이닝 2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히니는  5월 들어서  1승 1패 2.25 로 투구 내용이 완연히 좋아지고 있다. 특히 홈런 허용을 하지 않고 있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기대를 걸 부분이다. 그러나 전 경기에서 미네소타의 투수진 상대로 단 2점에  그친 타선은 주말 홈 시리즈에서 급격하게 집중력이 떨어진 문제가 이번 경기에서 발목을 잡을 수 있다. 물론 세이브가 일상화된 불펜에게 기대를 거는 건 무리다.     [ 휴스턴 로케츠 ] 휴스턴은 맥컬러스가 선발이다. 5이닝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바 있는 맥컬러스는 5월 들어서 1승 3.75 로 투구 내용이 살짝 흔들리는 중이다. 전날 경기에서 무어를 무너뜨리면서 홈런 2발 포함 6점을 올린 휴스턴의 타선은  금년 홈보다 원정에서 훨씬 더 폭발적인 타격을  자랑한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가장 내세울수 있는 무기다. 그러다 불펜의 1실점은 항상 한명씩 문제를 일으킨다는 점이 곤혹스럽다.

애리조나 vs 밀워키 분석 - 5월 15일 - MLB

이미지
  [ MLB 메이저리그 ] 5월 15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VS 밀워키 브루어스 분석 [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 홈팀 애리조나는 코빈 선수가 선발로 등판예정이며 직전 다저스를 상대로 5이닝 1실점을 기록하며 상당히 호투한 모습입니다. 이번시즌 사이영 후보에 오를만큼 절정의 기량을 선보이고 있으며 원정에서보다 홈에서 1.32의 방어율을 기록하고 있을만큼 더욱 위력적인 투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시즌 밀워키를 상대로는 첫 등판이며 작년 밀워키를 상대로 4이닝 7실점 15.75의 방어율을 기록 작년에는 상당히 약했던 모습입니다.   [ 밀워키 브루어스 ] 원정팀 밀워키는 게라 선수가 선발로 등판예정이며 직전 클리블랜드를 상대로  5이닝 4실점을 기록하며 2경기 연속 부진한 모습입니다. 그 이전까진 이번시즌 4경기연속 상당한 호투를 보여줬으며 이번시즌 애리조나 상대로 첫 등판으로 작년 애리조나 상대로 2경기 11.2이닝을 소화하며  4실점 3.09의 방어율을 기록할만큼 강했던 모습입니다.

보스턴 vs 오클랜드 분석 - 5월 15일 - MLB

이미지
  [ MLB 메이저리그 ] 5월 15일 보스턴 레드삭스 VS 오클랜드 어슬레틱스 [ 보스턴레드삭스 ] 보스턴 선발은 우완 릭 포셀로다. 사이영상을 수상한 직후인 지난 시즌에는 11승 17패 평자 4.64로 아쉬운 모습이었으나, 올 시즌 8경기에서 5승 0패 평자 2.79로 출발이 매우 좋다. 기본적인 이닝 소화 능력이 최상급인 포셀로가 이렇게 실점까지 줄어든다면 리그 최고 레벨로 분류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오클랜드를 상대한 것은 두 시즌 전이 마지막이지만 최근 5번의 맞대결에서 4승 0패 모두 3실점 이하의 피칭으로 강했다.   [ 오클랜트어슬레틱스 ] 오클랜드 선발은 좌완 션 머네이아다. 지난 시즌 오클랜드의 사실상 1선발로, 가장 많은 선발 경기를 소화하며 12승 10패 평균 자책점 4.37을 기록했다. 최근 두 경기에서 시애틀과 휴스턴 상대로 각각 4실점을 허용하며 흐름이 끊어졌다. 보스턴 상대로는 올 시즌 9이닝 무실점으로 노히트 완봉승을 거뒀으나 지난 시즌 원정 두 차례 등판에서는 각각 7실점과 8실점을 허용하며 펜웨이 파크에서 약한 모습이었다.  

미네소타 vs 시애틀 분석 -5월 15일 - MLB

이미지
  [ MLB 메이저리그 ] 5월 15일 미네소타 트윈스 VS 시애틀 매리너스 분석 [ 미네소타 트윈스 ] 미네소타는 오도리치가 선발이다. 5이닝 2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오도리치는 약점이었던 우너정에서의 호투가 이번 경기에서 힘이 될듯. 이번 시즌 홈에서의 성적은 2승 1패 3.18로 원정보다는 좋은 편인데 문제는 시애틀 상대로 홈에서 의외로 부진했다는 점이다. 전 경기에서 오타니 공략에 실패하면서 단 1점에 그친 타선은 좋았던 페이스가 끊긴게 아쉬움이 남을 것이다. 불펜이 패배를 내주긴 했지만 투구 내용은 분명히 상승세이다.   [ 시애틀 매리너스 ] 원정팀 시애틀은 르블랑이 선발이다. 5이닝 4안타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르블랑은 의외로 원정 첫 선발 등판을 깔끔하게 끝마친 상태다. 이 기세를 이어가느냐가 관건.   전 경기에서 디트로이트의 투수진 상대로 시거의 홈런포함 4점을 올린 타선은 블레인 하디를 화끈하게 공략하지 못한게 아쉬움을 진하게 남길듯. 불지르는 투수로 변모해버린 니카시오는 보직의 변경이 필요한 것이다.

휴스턴 vs 골든스테이트 분석 - 5월 15일 - NBA

이미지
  [ NBA 미국프로농구 ] 5월 15일 휴스턴 로켓츠 VS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분석 [ 휴스턴 로켓츠 ] 리그 1위, 65승 17패를 기록하며 골든스테이트에 단독질주를 올 시즌 막아버린 휴스턴 로켓츠. 미네소타를 4승 1패로 2라운드에 진출했으며 유타를 상대로도 4승 1패를 기록하며 콘퍼런스 파이널에 진출한 휴스턴이다. 이번 시즌 최고의 화력을 가진 휴스턴은 홈에서 34승 7패를 기록하고 있다. 휴스턴은 정규시즌 공격 100회당 112.23득점으로 2위를 차지했다. 1위 골든스테이트와 0.01점차이 곧 박빙이라는 결과와 최고의 화력에 두팀에 대결이라는 점이다. 휴스턴에 공격은 볼을 가진 선수가 수비수와 1대1 상황을 만드는 아이솔레이션을 중심으로 공격한다. 패스를 통해 찬스가 아니라, 하든,폴이 1:1로 맞서 드리블 돌파를 한 뒤 3점슛이나 골밑슛으로 득점을 뽑아내는 방식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 두명에 선수에게 의존도가 훨씬 높다. 휴스턴은 이 두 선수가 좋은모습을 보여주면 대승을 거두었지만 한명이라도 부진을 보이면 어려운 경기를 가져갔다. 시즌 21.5개에 어시스트로 30개팀 가운데 26위 였다. 그 만큼 하든,폴에 1:1매치업을 통해서 경기를 끌어가기 때문에 위험성이 매우 높다. 하지만 정규 시즌 3경기에서  2승 1패로  우세를 보였다는 점이 긍정적인 요소다.  홈에서 꼭 승리를 챙겨가야한다.   [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 리그 2위를 차지했어도 전력만큼은 NBA이 최고라고 볼 수 있다. 커리,탐슨,듀란트가 버티는 커탐듀라인은 리그에서 누구도 넘볼 수없는 화력에 선수들이라는 점이다. 자타공인의 최고 우승호보 골든스테이트는 디펜딩 챔피언으로써 그 자리를 지키기 위해 휴스턴을 꺾어야한다. 골든스테이는 공격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