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8, 2018의 게시물 표시

피닉스머큐리 댈러스윙즈 분석 5월19일 WNBA

이미지
  [ WNBA 미국 여자 프로 농구 ] 5월 19일 피닉스 머큐리 vs 댈러스 윙즈 [ 피닉스 머큐리 ] 2018 시즌 첫 경기를 치르는 피닉스 머큐리는 최근 3년 연속으로 4강 이상 플레이오프를 치른 무시할 수 없는 팀이다. 비록 2시즌 연속으로 결승 문턱에서 무력하게 넘어졌지만, 정규 시즌 성적이 조금 부족해도 플레이오프에만 진출하면 힘을 발휘했다. 항상 든든한 수비를 보여주는 브리트니 그라이너가 작년에 공격까지 눈을 떴고, 그녀의 성장은 아직도 현재 진행형이라는 점에 올시즌 기대감을 갖게 된다. 그러나 팀의 핵심이자 WNBA 를 대표하는 슈퍼스타인 다이애나 타우라시가 든든한 기둥이 되어준다면야 좋겠지만, 노쇠화를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 팀의 주축들이 베테랑 위주로 구성돼있고 타우라시 또한 선수 생활의 황혼기를 보내는 만큼, 다시 한 번 우승을 노리기엔 나이를 생각지 않을 수 없다. 프리시즌에선 2패했지만 프리시즌일 뿐 담금질의 성격이 강하다. 댈러스 윙스가 올해 단단히 준비해왔다는 점에서 패배한다 해도 놀랍진 않지만, 시즌 개막전인 만큼 우승을 향한 피닉스의 열망이 강하게 발휘되리라 예상. [ 댈러스 윙스 ] 기본적으로 젊은 팀 답게 수비보다는 공격적이고 득점력이 좋은 팀이다. 작년 성적은 5할 승률에도 실패했지만 평균 득점은 전체 1위를 달성했을 정도. 그러나 뒤집어 말하면 그만큼 수비가 안 좋고 실점 역시 최하위였다. 댈러스에게 가장 큰 변화라면 리즈 캠비지의 합류를 꼽을 수 있다.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빅맨으로서 공격적인 댈러스에게 날개를 달아줄 듯.   디펜시브 레이팅에서 107.4 를 기록할 정도로 수비가 약한 팀이지만 리즈 캠비지의 가세가 공격 못지 않게 수비에서의 기여도 또한 기대된다. 여기에 꾸준한 활약을 보여주고 작년 내내

애틀랜타 마이애미 분석 5월19일 MLB메이저리그

이미지
  [ MLB 메이저리그 ] 5월 19일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VS 마이애미 말린스 분석 [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 비 때문에 그라운드 대기만 하다가 경기가 취소된 애틀랜타는 션 뉴컴(4승 1패 2.51ERA)이 시즌 5승에 도전한다. 14일 마이애미 원정에서 6이닝 1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뉴컴은 5월 들어서 3승 0.00 19.0이닝 5안타 무실점 20삼진이라는 엄청난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다만 홈이라는게 문제인데 기세를 유지하는데는 지장이 없어 보인다. 목요일 경기에서 막판 집중력을 과시하면서 4점을 올린 애틀랜타의 타선은 흐름이 나쁘지 않긴 하지만 홈에서 폭발력이라는 단어를 찾아보기 어렵다는게 문제다. 그래도 불펜은 다시금 자신의 페이스를 회복하는 중   [ 마이애미 말린스 ] 투타의 부진으로 완패를 당한 마이애미 말린스는 댄 스트레일리(1승 5.54ERA)가 분위기 전환을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12일 애틀랜타와의 홈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바 있는 스트레일리는 여전히 투구 내용은 아직까지도 회복이라는 단어와는 영 거리가 있어 보인다. 원정에서도 기대치는 5이닝 3실점 정도일듯.   전날 경기에서 마에다 켄타 공략에 실패하면서 4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마이애미의 타선은 원정 첫 경기라는 점에서 이번 경기의 고전확률이 대단히 높은 편이다. 전날 완벽하게 무너진 타자와는 결국 메이저리그에서 제외가 되고 말았다. 불펜에 조금 변동이 있을 듯.

미네소타 밀워키 분석 5월19일 MLB메이저리그

이미지
  [ MLB 메이저리그 ] 5월 19일 미네소타 트윈스 VS 밀워키 브루어스 분석 [ 미네소타 트윈스 ] 투수진의 난조가 그대로 패배로 이어진 미네소타 트윈스는 카일 깁슨(1승 1패 3.43ERA)이 기선 제압을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13일 에인절스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깁슨은 작년에 이어 꾸준히 호투를 이어가는 중이다. 그러나 금년 홈 방어율 5.27에 피안타율 .322라는건 이번 경기 최대의 문제고 인터리그도 묘하게 약한 편이다. 비록 패배하긴 했어도 목요일 경기에서 세인트루이스의 투수진 상대로 모리슨의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미네소타의 타선은  홈에서의 호조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무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불펜의 안정감이 떨어진건 아쉬움이 많이 남을듯.   [ 밀워키 브루어스 ] 투타의 조화로 위닝 시리즈를 만들어낸 밀워키 브루어스는 브렌트 수터(2승 3패 5.14ERA)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3일 콜로라도 원정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바 있는 수터는 역시 구원보다 선발로서 이번 시즌은 부적합 판정을 받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이번 경기 역시 큰 기대를 거는건 절대로 무리다. 목요일 경기에서 호투를 거듭하던 쿡을 완파하면서 홈런 4발 포함 8점을 올린 밀워키의 타선은 홈 이상으로 강력한 원정에서의 호조가 꾸준히 이어지는 중이다. 불펜전으로 간다면 만세를 부를수 있을지도 모른다.

신시내티 시카고컵스 분석 5월19일 MLB메이저리그

이미지
  [ MLB 메이저리그 ] 5월 19일 신시내티 레즈 VS 시카고컵스 분석 [ 신시내티 레드 ] 불펜의 호투를 앞세워 연패 탈출에 성공한 신시내티 레즈는 호머 베일리(1승 5패 5.59ERA) 카드로 연승에 도전한다. 13일 다저스 원정에서 5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바 있는 베일리는 비록 승리했다고는 해도 5월 한달간 1승 2패 9.00으로 투구 내용이 대단히 좋지 않은 편이다. 컵스 상대로의 투구 역시 기대를 걸기엔 부족함이 있을 듯.   목요일 경기에서 수아레즈를 무너뜨리면서 홈런 2발 포함 6점을 올린 신시내티의 타선은 원정에서 달아오른 타격감을 홈으로 가져올수 있느냐가 무엇보다 중요하게 작용할 것이다. 불펜이 최근 제 몫을 해주고 있다는건 가장 큰 호재다.   [ 시카고 컵스 ] 비로 인해 시간만 보내다가 이동한 시카고 컵스는 존 레스터(3승 1패 2.66ERA)가 기선 제압을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13일 화이트삭스와의 홈경기에서 5.2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레스터는 여전히 에이스의 투구를 유지하는 중이다. 신시내티 원정은 아예 호투하든가 아예 부진하든가 둘 중 하나라는게 이채롭다. 목요일 경기에서 애틀랜타의 투수진 공략에 실패하면서 단 1점에 그친 컵스의 타선은 원정에서 .245라는 부진한 타율과 조정 OPS 90이라는 문제가 발목을 잡을 수 있다. 불펜이 조금 오락가락하는건 문제가 될수 있을듯.

시카고화이트삭스 텍사스 분석 5월19일 MLB메이저리그

이미지
  [ MLB 메이저리그 ] 5월 19일 시카고 화이트삭스 VS 텍사스 레인저스 분석 [ 시카고 화이트삭스 ] 뛰어난 뒷심을 앞세워 연패 탈출에 성공한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카슨 풀머(2승 3패 6.23ERA)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2일 컵스 원정에서 1.2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풀머는 5월 들어서 2패 15.19로 급격한 부진에 빠져 있는 상태다. 특히 원정에 비해서 홈에서의 투구가 좋지 않다는게 이번 경기에서도 문제가 되기에 충분해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텍사스의 불펜을 흔들면서 4점을 올린 화이트삭스의 타선은 상대의 실책을 득점으로 연결시켰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긍정적으로 다가올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불펜의 실점은 역시나 하위팀 답다는 말이 나올 정도다.   [ 텍사스 레인저스 ] 실책과 심판의 조합으로 대역전패를 당한 텍사스 레인저스는 맷 무어(1승 5패 7.82ERA) 카드로 반격에 나선다. 14일 휴스턴 원정에서 3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바 있는 무어는 이번 시즌 원정에서 1승 2패 7.80이라는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다. 허나 유독 화이트삭스 원정에서 3전 3승 1.50이라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전날 실즈 공략에 극도의 어려움을 겪으면서 단 2점에 그친 텍사스의 타선은 최근 생소한 선발 투수에 대한 공격에 문제를 드러내고 있다. 이는 풀머 공략에도 문제를 일으킬수 있는 부분. 실책과 제구가 실종된 불펜은 가히 7회 이후 최다 실점팀 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