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5, 2018의 게시물 표시

미네소타 세인트루이스 분석 5월16일 MLB메이저리그

이미지
  [ MLB 메이저리그 ] 5월 16일 미네소타 트윈스 VS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분석 [ 미네소타 트윈스 ] 타선의 부진으로 연패의 늪에 빠진 미네소타 트윈스는 호세 베리오스(3승 4패 4.50ERA) 카드로 연패 저지를 노린다. 11일 에인절스 원정에서 5.1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바 있는 베리오스는 푸에르토리코 원정 이후 완전히 다른 투수가 되어버린 느낌이 역력하다. 홈에서도 부진하지만 승부를 건다면 인터리그 통산 성적 3승 4패 3.08에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르블랑 공략에 실패하면서 4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미네소타의 타선은 2경기 연속 타선의 부진이 이번 경기에서 악재로 작용할 확률이 꽤 높아 보인다. 무엇보다 불펜이 승리를 내준건 꽤 아쉬움이 많을 듯.   [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 투수진의 난조로 연패의 늪에 빠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잭 플래허티(1패 3.60ERA)가 연패 스토퍼로 나선다. 4월 29일 피츠버그 원정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바 있는 플래허티는 첫 등판에서의 호조가 날아가버렸다는 점이 아쉬움을 남기는 중이다. 현재의 플래허티 역시 5이닝 2실점으로 버텨만 줘도 감사합니다를 외쳐야 할듯. 월요일 경기에서 리차드 공략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베이더의 홈런 포함 3점에 그친 세인트루이스의 타선은 본격적으로 원정에서의 타격 부진이 고개를 들기 시작했다는 점이 이번 경기 최대의 난관이 될 것이다. 불펜의 5.2이닝 3실점도 아쉬움이 남기는 매한가지다.

애틀랜타 시카고컵스 분석 5월16일 MLB메이저리그

이미지
  [ MLB 메이저리그 ] 5월 16일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VS 시카고 컵스 분석 [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 타선의 집중력을 앞세워 3연승 가도를 달린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는 마이크 풀타네비치(3승 2패 3.21ERA)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11일 마이애미 원정에서 5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풀타네비치는 마이애미 원정 부진을 극복했다는 점이 가장 고무적이다. 문제는 금년 홈에서 종종 흔들리는 경우가 있다는 점인데 일단 안정감부터 되찾아야 이야기가 된다. 전날 경기에서 퀸타나를 무너뜨리면서 홈런 3발로 6점을 올린  애틀랜타의 타선은 홈에서의 홈런 파워가 떨어지는게 문제가 될 소지가 있는 편이다. 최근 불펜은 계속 알게 모르게 실점을 허용하는 중.   [ 시카고 컵스 ] 선발의 부진으로 연패의 늪에 빠진 시카고 컵스는 다르빗슈 유(3패 6.00ERA)가 부상에서 복귀전을 가진다. 3일 콜로라도와의 홈경기에서 4.1이닝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바 있는 다르빗슈는 우리가 알던 그 모습과는  커다란 차이를 보이고 있는 중이다. 이번 경기 역시 원정이라는 점에서 큰 기대를 걸기엔 어려워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테이론을 무너뜨리면서 홈런 2발로 4점을 올린 컵스의 타선은 홈보다 원정에서의 타력 저하가 이번 경기에서  가장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현재의 타격으로는 원정에서 고전의 가능성이 높은 편. 그래도 불펜의 4.1이닝 무실점은 여러가지 의미로 반갑다.

마이애미 LA다저스 분석 5월16일 MLB메이저리그

이미지
  [ MLB 메이저리그 ] 5월 16일 마이애미 말린스 VS LA 다저스 분석 [ 마이애미 말린스 ] 막판 추격이 아쉽게 실패로 돌아간 마이애미 말린스는 첸 웨인(1승 2패 10.22ERA)이 연패 스토퍼로 나선다. 10일 컵스 원정에서 3이닝 9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첸은 말 그대로 구장을 너무나도 심하게 타는 문제가 여실히 드러나고 있다. 하지만 달리 말하자면 그만큼 홈에선 기대를 걸수 있는 투수고 5이닝 1실점 내외의 투구는 해줄 수 있을 것이다. 월요일 경기에서 8회까지 철저하게 막혀있다가 9회말 보어의 3점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마이애미의 타선은 이번 경기에서도 시리즈 1차전 징크스를 단단히 각오해야 할 처지다. NL 꼴찌인 불펜은 믿어선 안된다.   [ LA 다저스 ] 투타의 부진으로 4연패의 늪에 빠진 LA 다저스는 알렉스 우드(3패 3.60ERA) 카드로 연패 저지에 나선다. 10일 애리조나와의 홈경기에서 5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우드는 투구 내용만큼은 분명히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는 중이다. 통산 마이애미 원정 성적이 4승 1패 3.34라는건 나름 기대를 걸게 하는 부분이다. 월요일 경기에서 신시내티의 투수진 공략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홈런 2발 포함 3점에 그친 다저스의 타선은 그나마 홈보다 원정에서 더 활발한 타격을 보여준다는 점에 승부를 걸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더이상 다저스의 불펜은 강점이 아니다.

디트로이트 클리블랜드 분석 5월16일 MLB메이저리그

이미지
  [ MLB 메이저리그 ] 5월 16일 디트로이트 타이거즈 VS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분석 [ 디트로이트 타이거즈 ] 투타의 조화로 연승에 성공한 디트로이트 타이거즈는 프란시스코 릴리아노(3승 1패 3.35ERA)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10일 텍사스 원정에서 4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인 릴리아노는  홈에서 강하고 원정에서 약한 문제가 고스란히 드러나고 있는 중이다. 금년 원정에서 클리블랜드 상대로 6이닝 2실점 투구를 했다는건 힘이 될수 있는 부분. 전날 경기에서 클리블랜드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구드럼의 2홈런 5타점 원맨쇼 포함 6점을 올린 디트로이트의 타선은 미구엘 카브레라가 없는 와중에서도 나름 홈에서 나쁘지 않은 화력을 자랑하고 있다. 그러나 그린의 마무리는 이제 재고를 좀 해봐야 할 듯.   [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 투수진의 난조로 연승이 끊겨버린 클리블랜드 인디언스는 조쉬 톰린(4패 8.06ERA) 카드를 내세워 반격에 나선다. 5일 양키스 원정에서 7이닝 5실점의 투구로 승패 없이 물러난 톰린은 그나마 이전에 비해서 살짝 투구 내용은 좋아지고 있는 중이다. 원정에서 큰 기대를 걸기 어렵지만 금년 유일하게 잘 던진 경기가 바로 홈에서 디트로이트 상대로 5이닝 무실점 투구를 했다는 점이다. 전날 경기에서 파이어스 공략에 실패하면서 라미레즈의 홈런 포함 3점에 그친 클리블랜드의 타선은 홈에서 강하고 원정에서 약하다는 문제가 시작부터 고개를 들이밀었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다. 불펜의 3실점은 이제 놀랍지도 않다.

피츠버그 시카고화이트삭스 분석 5월16일 MLB메이저리그

이미지
  [ MLB 메이저리그 ] 5월 16일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VS 시카고 화이트삭스 분석 [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 투타의 난조로 연승을 놓친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는 트레버 윌리엄스(4승 2패 3.13)가 선발 마운드에 오릅니다. 10일 화이트삭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의 투구를 한 바 있는 윌리엄스는 이번 달 들어 급격히 투구 내용이 나빠지고 있습니다. 원래도 원정보다 홈에서 부진했고 홈 피안타율이 .273이라는 점도 걸립니다. 월요일 경기에서 홈랜드를 공략하지 못하고 7안타 무득점 완봉패 당한 피츠버그의 타선은 홈에서 오르고 있던  기세가 확 떨어져버린 것을  극복해야만 하는 상황입니다. 불펜의 허점은 오늘 내일 일이 아닙니다.   [ 시카고 화이트삭스 ] 투타의 조화로 연패에서 벗어난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레이날도 로페즈(2패 2.44)가 선발 투수로 나섭니다. 10일 피츠버그와의 경기에서 7.1이닝 2실점의 쾌투를 했지만 불펜의 부진으로 승리하지 못했던 로페즈는 리그에서 가장 운이 없는 투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이번 경기는 원정인 것을 감안하더라도 6이닝 2실점 내외의 투구를 기대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월요일 경기에서 해드릭스를 무너뜨리고 데이비드슨의 홈런 포함 5득점을 했던 화이트삭스의 타선은 폭발한다고 할 수는 없지만 원정에서 조금씩 안정되어 가고 있다는 것이 고무적입니다. 불펜이 3.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준 것 또한 호재입니다.

애리조나 밀워키 분석 5월16일 MLB 메이저리그

이미지
  [ MLB 메이저리그 ] 5월 16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VS 밀워키 브루어스 분석 [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 홈팀 애리조나는 그레인키 선수가 등판예정으로 직전 워싱턴을 상대로  7이닝 1실점을 기록하며 최근 3경기 상당히 좋은모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홈에서 방어율 1.72를 기록중일만큼 홈에서 압도적인 피칭을 보이고 있으며 밀워키를 상대로는 이번시즌 첫 등판으로 작년 밀워키를 상대로 1경기 5.1이닝 5실점 8.44의 방어율을 기록중입니다.   [ 밀워키 브루어스 ] 원정팀 밀워키는 차신 선수가 등판예정으로 직전 콜로라도를 상대로 5.1이닝 2실점 호투하였습니다. 이번시즌 개막후 두경기 부진했던 모습이지만 이후 점차 안정적인 피칭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번시즌 애리조나상대로는 첫 등판으로 작년 애리조나 상대로 3경기 19이닝 11실점 5.21의 방어율을 기록중입니다.

보스턴 오클랜드 분석 5월16일 MLB메이저리그

이미지
  [ MLB 메이저리그 ] 5월 16일 보스턴 레드삭스 VS 오클랜드 어슬레틱스 분석 [ 보스턴 레드삭스 ] 홈팀 보스턴은 로드리게스 선수가 등판예정으로 직전 양키즈를 상대로  5이닝 무실점을 기록하며 직전 두경기 연속의 부진을 털어낸 모습입니다. 1개의 피안타만을 허용할만큼 상당히 위력적인 투구였습니다. 이번시즌 오클랜드를 상대로는 첫 등판이며 작년 오클랜드를 상대로 2경기 14이닝 4실점 2.57의 방어율을 기록중인만큼 상당히 강했던 모습입니다.   [ 오클랜드 어슬레틱스 ] 원정팀 오클랜드는 멩덴 선수가 등판예정으로 직전 휴스턴을 상대로  6.2이닝 2실점으로 시즌 초반의 부진을 털어낸 모습입니다. 다만 원정에서 8.59의 방어율을 기록중인만큼 원정에서 상당히  부진한 모습이며 보스턴을 상대로는 이번시즌 1경기 6.1이닝 1실점을 기록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