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부산 분석 8월5일 K리그2부





 

[ K리그 2부 ]

아산 무궁화 프로축구단 VS 부산 아이파크

경기분석

8월 2일



[ 아산 무궁화 프로축구단 ]


 
아산은 11승 6무 4패로 리그 2위에 위치하고있다. 1위 성남과 승점차이가 나지않으며,
이번 경기 3위인 부산과 치르는 만큼, 승리가 매우 절실한 경기라고 생각하게 만든다.

아산은 승점 39점으로 리그 2위, 부산은 승점 33점으로 리그 3위다.
그만큼 이번 경기에 승리는 최소 최종승강플레이오프를 치를수있는 기회를 잡았다고 생각한다.
아산은 이번에는 반드시 부산을 잡겠다는 각오다. 아산은 지난 시즌 창단 이래 이상하게도
부산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기억이 없다. 역대 전적은 3무 4패다.

확실히 부산아이파크를 만나면 약해지는 모습이 안쓰럽기도 하다.
리그 1위를 차지해 ‘자동 승격’을 이루겠다는 계획을 세워둔 아산으로선
징크스를 깨고 더 높은 곳으로 가기 위해 지금 이 순간을 잘 넘겨야 한다.

최근 팀 분위기는 굉장히 좋다. 5월 말부터 현재까지 단 한번도 패배하지 않았던 모습이다.
월드컵 대표팀에 선발된 주세종을 비롯해 이명주, 등 K리그를 주름잡은 선수가 즐비하다.

하지만 아산은 팀의 핵심 자원이었던 한의권 이창용 박형순 이재안 등이 지난달 전역해
스쿼드가 약화됐다. 확실히 공격력은 좋지만, 조금은 수비력이 아쉽지않을까 생각한다.

이번 경기 홈이라는 점에서 우세를 가져갈수는 있지만, 부산에 득점력을 막아내는 것이
급선무라고 생각하는 경기이다. 



[ 부산 아이파크 ]


부산은 현재 8승 9무 4패로 승점 33점을 기록하면서 3위에 올라와있는 부산아이파크.
선두를 추격하기 위해서 꼭 승리를 가져가야하는 좋은 찬스를 잡았다고 생각한다.

상대인 아산이 승점 39로 2위에 올라 있기 때문이다. 부산에게는 승점 6짜리 경기인 셈이다.
부산은 FA컵을 포함 최근 3연승 행진 중이다. 새롭게 팀에 합류한 외국인 선수 발푸르트는
최근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있으며, 토종 공격수 한지호 역시 공격에 힘을 보탰다.

부산은 최근 물오른 득점력을 바탕으로 아산의 수비를 괴롭히겠다는 생각이다.
부산은 최근 7경기 연속 득점을 올리고 있다. 특히 부산은 상대 전적에서 아산에
4승3무로 앞서고 있다. 올시즌에도 1승1무를 기록하며 아직 패배가 없다.

최윤감 감독이, 이번 경기 카운트 어택을 준비하겠다면서 기대감을 모으게 되었다.
확실히 최근 분위기에서는 우위에있으며, 화끈한 공격력을 보여줄수있는 절호의 찬스를
잡았다고 본다. 양팀모두 공격적인 축구를 보여주지않을까 생각이 되는 경기이다.
과연 부산이 더 날카로운 공격력을 보여줄수있을지, 원정이라는 점은 마음에 걸리기도한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8일 MLB메이저리그 뉴욕메츠 밀워키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