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2일 챔피언스리그 바르셀로나 토트넘 분석




바르셀로나 토트넘 분석 12월12일 챔피언스리그 



[ 유럽 : 챔피언스리그 ]

12월 12일

FC 바르셀로나 VS 토트넘 훗스퍼 FC

경기분석



 
[ FC 바르셀로나 ]

바르셀로나는 PSV 원정에서 2-1 승리를 거두고 최종전 결과와 상관없이 B조
선두를 확정지었다. 이번 최종전에 대한 동기부여는 어느 정도 떨어져 있는
상황이다. 단, 바르사 고유의 팀 스타일상 홈경기에 느슨하게 임할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FW 수아레스가 이번 명단에서 제외된 반면 MF 아르투르는 복귀를
신고한다는 소식. 최근 폼이 좋은 FW 뎀벨레가 메시와 함께 선발 출격할 예정이다.

지난 주말 에스파뇰과의 카탈루냐 더비에서 메시가 원맨쇼에 가까운 활약을 펼치는
등 절정의 폼을 회복했다는 점에 주목해 볼 만하다. 게다가 동대회 홈경기에선
26승 2무로 무려 28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거듭하고 있다.





 
[ 토트넘 훗스퍼 FC ]

토트넘은 인테르와의 홈경기에서 극적인 1-0 승리를 거두고 B조 2위 자리를
탈환하는데 성공했다. 단, 3위 인테르와 승점 동률로 16강 진출을 위해선 되도록
승점 3점을 따내야 하는 상황. 인테르가 이미 탈락한 PSV를 홈으로 불러들일
예정임을 감안하면 무승부는 곧 탈락으로 이어질 우려감이 짙어 보인다.

바르사가 이미 조 선두로 16강 진출을 확정지은 상태라고는 하나,
지옥의 캄프 누 원정에서 이변이 가능할지 의문부호가 남는다.

그래도 11월 이후 공식경기 9전 8승 1패로 초반 부진을 완벽히 떨쳐냈다는 점,
케인-손흥민-에릭센-알리 4인방의 고른 호조 등에는 충분히 높은 기대치를 줄 만하다.

단, 유일한 패배였던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심각한 수비불안을
노출했음을 떠올리면 주중경기 전망이 그리 밝지만은 않은 상태다. 트리피어에
이어 오리에마저 추가 이탈한 우측 풀백 자리에도 상당한 불안요소가 남는다.

백업 워커-피터스에게 높은 신뢰를 줄 수 없어 MF 시소코를 우측 윙백으로
기용하는 3-5-2 카드를 꺼내들 가능성도 낮지 않을 전망이다. 동대회 원정에선
최근 5전 1승 3무 1패로 5할 승률을 유지하고 있다. 


TOTAL 분석

잉글랜드에서 열린 첫 맞대결에서는 FC바르셀로나가 4-2로 승리했다.
바르셀로나의 측면 공격수들이 농락당한 토트넘은 계속해서 실점을 허용했고,
해리 케인과 라멜라가 맞불을 놓으려 했으나 역부족이었다.

바르셀로나는 이번 경기 결과와 무관하게 조 1위로 16강 진출이 확정된 반면,
토트넘은 인터밀란과 승점과 골득실까지 같은 상황이기 때문에 이번 일정
결과에 따라 2위와 3위가 갈릴 것이다.

바르셀로나는 그간 조별 예선에서 이미 순위가 확정된 상황에서도
홈에서만큼은 패배를 허용한 적이 거의 없었다.

바르셀로나에 비해 매우 공격적으로 나올 토트넘이고, 올 시즌 특히 원정에서도
다득점 양상을 자주 만들어내며 무승부가 거의 없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동기부여의 차이가 승패의 변화까지 연결될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아 보인다.

토트넘은 올 시즌 강팀 상대로 무승부도 거의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다는
점도 잊지 말자. FC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한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8일 MLB메이저리그 뉴욕메츠 밀워키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