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27일 세리에A 키에보 피오렌티나 분석





키에보 피오렌티나 분석 1월27일 세리에A 



[ 이탈리아 : 세리에 A ]

1월 27일

AC 키에보베로나 VS ACF 피오렌티나

경기분석



 
[ AC 키에보베로나 ]

리그 최하위에 위치한 키에보는 4-1-2-1-2 전술로 변모하며 역습을 노리고
있지만 최전방에는 베테랑 메지오리니와 펠리시에르가 전부다. 키에보는
세리에A 1승 8무 11패, 14득점 38실점으로 리그 20위다.

그래도 이번경기 희망을 갖게하는 것은 상대가 피오렌티나라는 젊은 팀이라는
점이다. 지난 시즌에도 홈에서 2:1 승리를 거둔 바 있었다. 올 시즌 전반기에는
피에렌티나 원정에서 6:1로 대패한 바 있었는데 무려 15개의 유효슛을 허용하며 패배하였다.

골키퍼의 선방이 있었지만 소나기슈팅을 막아낼 재간이 없었다. 최근경기에서 실점
비율을 낮추고있고 직전 유벤투스전을 제외하면 수비만큼은 준수하였다.

하지만 역시나 문제점은 공격력인데 베테랑들의 움직임이 후반부에는 많이
줄어드는 편이며 중거리슛과 세트피스에 의존하는 단순한 경기운영은 득점으로
연결되기 어려웠다.




 
[ ACF 피오렌티나 ]

4-3-3 포메이션으로 나선 피오렌티나는 이적생 무리엘의 멀티골이 큰 힘이
되었다. 세비야에서 이적해온 무리엘은 발기술이 줗고 슈팅능력도 겸비한
공격수다. 피오렌티나는 세리에A 6승 9무 5패, 28득점 21실점으로 리그 10위다.

다양한 리그를 경험했고 젊은 피오렌티나 스쿼드진에 해결사로 활약하기 충분했다.
다만 원정경기를 치른다는 점과 피오렌티나가 수비적으로 큰 불안감을 보인 점을
해결해야한다. 올시즌 피오렌티나는 원정경기에서 1승 6무 3패, 8득점 10실점으로
득점력이 아쉽웠다. 좌측 풀백 비라가와 미드펄더 페르난데스가 징계로 출전하지 못한다. 


TOTAL 분석

지난경기 수비에서 문제점을 보였지만 이적생 무리엘의 활약이 좋았다.
키에보는 최근 수비력이 준수하였지만 공격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서
아직까지 1승에 그치고있다.

키에보가 홈에서 수비력이 좋은 편이었으며 피오렌티나 상대로 나쁘지
않았고 올 시즌 피오렌티나 원정 퍼포먼스가 좋지 못한다는 점은
홈팀키에보에게도 호재이다. 이번 경기에서 키에보 승리를 추천한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8일 MLB메이저리그 뉴욕메츠 밀워키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