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7일 세리에A 아탈란타 AC밀란 분석




아탈란타 AC밀란 분석 2월17일 세리에A 



[ 이탈리아 : 세리에 A ]

2월 17일

아탈란타 BC VS AC 밀란

경기분석



 
[ 아탈란타 BC ]

아탈란타는 세리에A 11승 5무 7패, 50득점 31실점으로 리그 5위다. AC밀란
상대로는 최근 5경기 1승 4무를 기록할정도로 팽팽한 모습을 보였다. 아무래도
양 팀 모두 수비력이 준수한 편에 속하는 세리에A 클럽이고 비슷한 전력을 가진
만큼 팽팽한 경기들이 많았다.

자파타, 고메즈, 일리치치의 공격진 조합이 꾸준한 활약을 보이며 득점을 만들어내고
있다. 자파타와 일리치치의 득점력이 올라왔다는 점이 아탈란타 AC밀란 고무적인데
득점이 후반에 몰려있다.3-4-1-2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가져가지만 올시즌 실점률은
작년에 비해 높은 편이다.

최근 경기에서는 모두 득점을 통해 경기를 풀어낸 만큼 실점률은 경기당 1점씩
으로 꾸준히 점수를 내줬었다.다만 로마와 유벤투스 등 강호 상대로도 잘 해주
었던 아탈란타가 나름 괜찮은 경기력이 가능하겠다.





 
[ AC 밀란 ]

AC밀란은 세리에A 10승 9무 4패 32득점21실점으로 리그 4위다. 밀란은
지난 칼리아리전에서 3:0 대승을 거뒀다. 상대 자책골로 선제골을 얻었고
파케타와 피아텍의 득점이 나오면서 쉬운 승리를 거뒀다.

3:0리드를 잡고 이른시간에 피아텍과 칼라브리아를 교체해주면서 체력안배를
시도했다. 지난 3년간 아탈란타 상대로 승리를 취하지 못하였기에 대비하는
모습이었다. 밀란은 수비수 자파타, 보나벤투라, 칼다라, 레이나가 부상중이지만
전력출전은 가능하다.

AC밀란 또한 최근 5경기 3승 2무로 경기려깅 좋은 편이었다. 강팀을 연달아
상대하는 일정에서패배하지않았다. 특히 피아텍이 이적이후 지속적인 득점을
올려주고있는만큼 선수들의 자신감과 공격력도 올라온 상태이다.

수비라인의 부상자가 많지않고 바카요코와 케시에 조합이 중원에서
안정감을 찾았다는 점도 상승세 요인중 하나다. 


TOTAL 분석

최근 경기에서는 실점이 있는 편이었고 득점력을 통해 경기를 가져간 바 있었다.
AC밀란은 피아텍 영입이후 전체적인 공격력이 살아났다는 것이 반갑고 수비라인이
안정되었다는 점과 미드필더 파케타, 케시에 바카요코가 완전히 자리를 잡았다.

밀란이 지난 3년간 아탈란타를 상대하기 어려웠지만 공수가 안정된
현재 충분히 상대가 가능해보인다. AC밀란의 승리를 예상한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8일 MLB메이저리그 뉴욕메츠 밀워키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