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24일 라리가 세비야 바르셀로나 분석




세비야 바르셀로나 분석 2월24일 라리가 



[ 스페인 : 라리가 ]

2월 24일

세비야 FC VS FC 바르셀로나

경기분석



 
[ 세비야 FC ]

세비야는 라리가 10승 7무 7패, 38득점 28실점으로 리그 4위다. 지난 비야레알 원정
경기에서 3:0으로 패배했지만 유로파리그 라치오와의 2차전에서 2:0으로 승리했다.
현재 라리가에서 4위 진입을 노리고있는만큼 바르셀로나전에 힘을 다할 수 밖에 없다.

바르셀로나 상대로 최근 10경기 1승 1무 8패로 열세이다. 그나마 바르셀로나가
로테이션을 가동한 지난 코파델레이 홈경기에서 2:0 승리를 거둔 바 있었다.
메시가 출전한 경기에서는 나란히 패배하면서 바르셀로나에게 매우 약한 세비야였다.

홈경기에 강점을 보이는 세비야지만 바르셀로나 앞에서는 고전했던 바 있다.
최근 바르셀로나가 무승부 행진을 기록하고있는만큼 허점을 노릴 필요가 있겠다.

현재 놀리토와 고날롱스가 부상중인데 유로파리그 후유증을 넘기고 최대한
수비이후의 역습 상황을 살려야하는 입장이다. 3-5-2 포메이션에서 수비가
좋았던 세비야지만 바르셀로나의 메시와 수아레스에 특히 약했다.





 
[ FC 바르셀로나 ]

바르셀로나는 최근 5경기 1승 4무를 기록하였다. 루이스 수아레스의 노쇠화가 뼈아프게
느껴지고있고 리오넬 메시의 활약에도 쿠티뉴, 뎀벨레 등 다른 공격진의 득점이 나오지
않고있다. 바르셀로나는 라리가 16승 6무 2패 61득점 23실점으로 리그 1위다.

지난 리옹과의 유럽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스무개가 넘는 슈팅에도 득점을 만들어내지
못했다 최근 바르셀로나는 원정경기에서 다득점을 만들어내는데 어려움을 겪고있다.
코파델레이 원정경기가 2경기 포함되어 로테이션 경기가 있긴하지만 확실히 득점력이
줄어든 모습이다.

하지만 세비야 상대로는 바르셀로나는 매우 강했다 특히 메시와 수아레스의 조합이
세비야 상대로는 주효한 기억이있다. 아무래도 쓰리백을 구사하는 세비야 상대로 측면쪽이
훨씬 공간이 주어졌고 메시와 뎀벨레, 쿠티뉴 등이 중앙쪽으로 파고드는 플레이가 유효했다.

현재 움티티, 아르투르, 실센, 하피냐가 부상중인 바르셀로나는 중앙미드필더와
비수자원이 부족하다. 주전라인업이 지속적으로 경기를 소화해야된다는 부담감이
있지만 공격력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준다면 쉽게 경기를 풀어갈 수도 있는경기이다. 


TOTAL 분석

세비야가 홈 강점을 보이는 팀이긴하지만 바르셀로나 상대로 매우 약하였다. 양 팀
모두 득점이 가능해보이는 경기이며 다득점쪽에서는 바르셀로나가 유리해보인다.

주전들이 모두 출격한다면 바르셀로나의 쿠티뉴와 수아레스가
활약 경기로 예상된다. 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한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8일 MLB메이저리그 뉴욕메츠 밀워키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