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4일 K리그2 부산 서울 분석
부산 아이파크 VS 서울 이랜드 경기분석
[ K리그 2 ]
10월 14일
부산 아이파크 VS 서울 이랜드
[ 부산 아이파크 ]
부산은 수원과의 원정 경기에서 0:3으로 승리를 거두며 현재 2연승을 성공했다.
최근 2연승으로 인하여 성남과의 승점차를 7점차로 줄이는데 성공하였다.
현재 승격 직행을 이끌어내는 것이 쉽지 않은 상황이라는 점인 만큼 이번 경기를
포함 5경기를 남겨놓은 상황이며 이번 이랜드전과 안산과의 홈경기이고 나머지는
모두 승격과 관련된 팀들과의 경기를 펼친며 반드시 승리를 거두어야 하는 경기다.
부산은 핵심 선수인 윙백인 김문한이 대표팀에 승선하여 이번 경기 출전을 불가능 하다는
점이 매우 아쉬운 부분이다. 박준강이 빈자리를 충분히 매꿔줄수 있을지 의문이다.
이미 서울 이랜드를 상대로 2번의 맞대결 모두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더나는점이 역시
좋은 흐름을 보일것으로 보인다. 다만 최근 홈 4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지 못하는 상황이다.
홈경기에서 유독 공격력이 살아나지 못하고 오히려 수비진이 실수로 인해 득점을 허용하는
경기들이 자주 펼쳐진만큼 이번 경기에서 필사적으로 경기를 임할것으로 보인다.
[ 서울 이랜드 ]
서울은 최근 성남 원정경기에서 1:2 승리를 거두며 연패를 탈출을 성공했다.
성남을 상대로 강점을 보이는 상대전적 흐름을 다시 이어가는 모습을 보인다.
최근 부진함으로 탈피하기 위해 유조완, 조재완이 공격라인에 선발출전하며
젊은 선둘의 황량에 기대를 걸어봤는데 이부분이 어느정도는 성공하였다.
주민규가 이번 시즌 부상으로 공백이 많았기에 좋은 흐름을 가져올지 의문이다.
최하위를 벗어냐하는 서울이랜드는 여전히 공격력의 부진함으로 발목을 잡고있다.
그렇다고 뛰어난 수비력을 보이는 것도 아니라는점에 고전을 이어갈 사능성 높다.
전술적으로 이미 포백의 실패와 쓰리백의 실패가 이어지고있는 상황인 만큼 서울은
전술적으로 부산을 넘어서는 쉽지 않으며 필사적 경기를 나올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