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일 MLB메이저리그 시카고컵스 필라델피아 분석




시카고 컵스 VS 필라델피아 필리스 경기분석



[ MLB 메이저리그 ]

9월 1일

시카고 컵스 VS 필라델피아 필리스

경기분석



 
시카고 컵스 ]


 
타선의 집중력을 앞세워 기분 좋은 승리를 거둔 시카고 컵스는
호세 퀸타나(11승 9패 4.33)가 시즌 12승에 도전한다.

26일 신시내티와의 홈경기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퀸타나는
최근 2경기에서 다시금 자신의 페이스를 되찾고 있는 중이다.

다만 최근 원정에서 기복이 심한 편인데 작년 필라델피아 원정에서
5이닝 6실점으로 부진했다는 점이 문제가 될 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풀타네비치 공략에 성공하면서 라스텔라의 역전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컵스의 타선은 원정에서 언제든 한 방을 뽑아낼수 있다는 점이 최대의
강점이다. 불펜의 4.2이닝 1안타 무실점은 이번 시리즈에서 커다란 시사점이 될 것이다.





 
필라델피아 필리스 ]


 
타선의 집중력을 앞세워 연패 탈출에 성공한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닉 피베타(7승 10패 4.76)가 시즌 8승 도전에 나선다.

26일 토론토 원정에서 6.2.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인 피베타는
최근 2경기 연속 5실점 이상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다.

특히 그 시작이 홈이었다는 점이었고 앞선 컵스 원정에서 5이닝 4실점 패배를
당한거 불안 요소가 되기에 충분해 보인다.

목요일 경기에서 지오 곤 잘체즈를 무너뜨리면서 카를로스 산타나의 그랜드슬램
포함 8점을 올린 필라델피아의 타선은 살아난 화력을 유지할수 있느냐가
승부를 가를 것이다. 불펜의 소모가 심하게 많은건 시즌 막판에 문제가 될수 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8일 MLB메이저리그 뉴욕메츠 밀워키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