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3일 라리가 바르셀로나 우에스카 분석




FC 바르셀로나 VS SD 우에스카 경기분석



[ 스페인 라리가 ]

FC 바르셀로나 VS SD 우에스카

경기분석

9월 3일



[ FC 바르셀로나 ]


 
바르셀로나는 지난 시즌 막판에 당한 패배 때문에 무패
우승은 놓쳤으나 승점 93점으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발바르데 감독을 한 번 더 신임하기로 한 이번 시즌에는 꽤 공격적인 영입이 있었다.
예리 미나-루카 지뉴-데울로에푸-알렉스 비달 등 많은 선수들이 팀을 떠났으나 말콤-알투로
비달-클레망 랑글레-아르투르 등 이미 세계적 수준을 갖춘 선수를 영입하며 전력보강했다.

지난 시즌 약점으로 지목되었던 미드필드진을 두텁게 했다. 지난주 슈퍼컵에서
세비야에 2-1로 승리했고, 1라운드 홈에서 알라베스를 3-0으로 완파했다.
2라운드 바야돌리드 원정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주전 중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SD 우에스카 ]


우에스카는 승격팀으로, 새로 승격한 세 팀 중 그나마 자산규모가 가장 나은 팀이다.
승격팀 중에는 이적시장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움직인 팀으로, 인수아-머스토
롱고 등 빅리그에서 자리잡지 못하고 있는 백업 자원들을 다수 임대영입해왔다.

마찬가지로 왓포드에서 임대해온 스트라이커 추초가 지난 시즌 2부리그에서 16골을
몰아넣으며 승격의 1등 공신이었는데, 1부 리그에서도 주목 받을 수 있을지 관건이다.

1라운드 에이바르 원정에서 2-1로 승리했고, 2라운드 빌바오 원정에서도 2-2로 무승부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기에 이번 경기에서 최상의 라인업으로 나올 가능성이 크다.


TOTAL 분석

우에스카는 앞선 두 경기에서 에이바르, 빌바오 등 중위권 팀들을 상대로 대부분
수비하며 시간을 보냈음에도 날카로운 역습으로 도합 네 골을 넣는데 성공했다.

상대가 다시 한 번 중위권이라면 높은 배당의 이변을 기대해볼만 하겠지만,
누캄프에서의 바르셀로나가 승격팀에 변수를 허용할 가능성은 매우 낮은 게 사실이다.
화력에서 밀릴 가능성이 높은 경기. 이번 경기는 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한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18일 MLB메이저리그 오클랜드 클리블랜드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