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브라질 분석 5월22일 여자배구네이션스리그




 

[ 여자 배구 네이션스 리그 ]

5월 22일

터키 vs 브라질






[ 터키 ]

터키는 현재 3승으로 선두권을 형성하여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 홈팀 미국에게 매세트 치열한 혈전을 치르며 3:2로 승리했다.

전력상 실력차가 크지 않은 이탈리아와 폴란드에게도 세트마다 접전을 치르긴 했지만 
결국 3:0 으로 셧아웃 승리를 거뒀다는 점에서 터키의 기세는 강하다.

미국전에서도 Boz 와 Dunder, 그리고 귀네스의 분전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으며
많은 교체없이 주전들을 뚝심있게 몰아붙여 승리를 따낸 점도 특기할 만한 부분.
Ercan 과 Ismailoglu 같은 선수들이 공수 양면에서 뒤를 든든히 받쳐줬다.

이번 2주째에 강호 브라질을 만나 상대적으로 전력상 열세에 놓은 것은 분명하나,
홈에서 첫경기를 치른다는 점에서 체력적인 부분, 홈 어드밴티지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 브라질 ]

남미 최강 브라질은 1주차 첫 경기에서 독일에게 예상 외의 패배를 당했다.
그러나 일본을 3:1로 격파하며 1주차 최대 고비였던 세르비아 역시 3:1로 승리.
또한 어려울 듯 보였던 세르비아를 세트마다 엎치락뒤치락 했어도 깔끔하게 잡아냈다.

1차전 패배 후 깔끔한 2연승을 거둔 후 가벼운 마음으로 터키로 날아왔으며,
Caixeta 와 Da Silva 에 Correa 와 Francisco 의 공격력이 아주 날카로웠다.
좋은 실력의 리베로 핀투까지 어린 선수들로 구성된 터키에 비해 경험에서도 앞선다.

상대 전적에선 브라질이 크게 앞서지만 이번 대회와 라인업이 거의 비슷했던
작년 월드 그랑프리에서는 브라질이 3:2 로 힘겹게 승리를 따냈다.
분명 브라질이 유리하지만 절대 방심해서는 안 될 경기가 바로 터키전이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8일 MLB메이저리그 뉴욕메츠 밀워키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