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3일 K리그2부 광주 아산 분석




광주 FC VS 아산 무궁화 프로축구단 경기분석



[ K리그 2부 ]

광주 FC VS 아산 무궁화 프로축구단

경기분석

8월 13일



[ 광주 FC ]

8승 8무 6패에 성적으로 리그4위에 위치하고 있는 광주이다. 5위와 승점차이가
2점밖에 나지않다는 사실을 기억한다면 확실히 승점3점이 간절하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번 경기 우승을 경쟁하는 아산을 만난다. 확실히 전력면으로는 앞서갈수없는 상황이다.
현재 후반기 7경기 무패를 달리면서 매우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는 사실이 인상적이다.
하지만 아시안게임에 차출된 나성호에 빈자리를 메꾸기에는 쉽지않아보인다는 사실이다.

나상호에 공백이 너무나 크다. 무엇보다 광주가 승격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선두권과의
격차를 좁혀야 한다. 이번 대결에서 승리를 거둔다면 선두권과의 승점을 5점 차로 좁힐 수가 있다.
이번 경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광주에게는 악재도 있지만 호재도 있다.

브라질 듀오 펠리페와 두아르테 역시 빠르게 컨디션을 끌어올리면서 광주의 공격 옵션에 경우의
수가 늘었다. 상대는 아산이지만, 최근에 분위기를 본다면 광주도 해보지못할 승부는 아니다.
거기에 더해서 아산은 주중에 FA컵을 치열하게 치뤘다는 사실도 기억해 볼 수있다는 부분이다. 

이번 경기 광주가 강한압박을 중심으로 플레이를 펼친다면 충분히 결과를 만들어낼 수있는 좋은
찬스가 마련됬다고 본다. 쉽게 물러서지않을 이번에 키포인트는 정영총이 나상호에 빈자리를
잘 채워주는 것이 중요해보인다. 아산전에서 광주선수들에 투지있는 플레이를 기대해본다.





 
[ 아산 무궁화 프로축구단 ]

현재 11승 7무 4패로 인해서 리그 2위에 위치하고있다. 자동승격을 위해서 승점 3점이 어느때
보다 간절한 시점, 성남FC와 선두대결에서 지지않으려면 이제는 승점3점이 필요한 입장이다.

이번 경기 광주를 만난다는 사실이 가장 아쉽다. 올시즌 상대적으로 1무 1패를 기록하면서 약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모습이다. 최근 리그 10경기에서 5승 5무를 기록하면서 아산에 강함을 느낄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지난 부산전에서 ‘수비의 핵’ 이주용이 경고 2회로 퇴장당했다.

주중에는 주전 선수들이 전북 현대와 FA컵 16강을 치루면서 체력적으로 문제가 생길 것이다.
이번 경기 모든부분에서 열세인 상황이라고 생각한다. 확실히 어려운 경기다.

과연 감독이 어떤 선택을 보여줄지 매우 궁금하다. 선수들에게 휴식을 부여할지, 아니면
주전선수들을 대거 투입하면서 승부를 볼지는 아무도 모르는 만큼 다가가기 힘들다.

하지만 최근 광주에 모습이 매섭고, 확실히 아산이 광주에게 약한모습을 보인다는 점을 기억하면
이번 경기 광주에게 확실히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생각한다.

이명주와 주세종이 미드필더진을 잘 지켜만 분다면 그래도 지지않는 경기력을 보여주지않을거다.
체력적으로 힘들어보이지만, 아산에 투지있는 플레이를 기대한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8일 MLB메이저리그 뉴욕메츠 밀워키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