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30일 NBA미국농구 인디애나 포틀랜드 분석




인디애나 페이셔스 VS 포틀랜드 트레인 블레이저스 경기분석



[ NBA 미국프로농구 ]

10월 30일

인디애나 페이셔스 VS 포틀랜드 트레인 블레이저스

경기분석



 
[ 인디애나 페이셔스 ]

인디애나는 원정3연전을 2승1패로 괜찮은 성적을 거두며 홈으로 돌아왔다. 미네소타에게
패하기는 하였지만 샌안토니오전은 3점 부분에서 클리블랜드전은 기본적인 야투부분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다는점이 긍정적인 부분이다.

올리디포가 24득점 6어시스트로 좋은 활약을 보이며 팀의 에이스 역할을 하여주었고
보그다노비치가 2개의 3점을 포함 25득점으로 활약을 보여주었다. 인사이드부분에서
약점을 가지고있는 인디애나로서는 적극적인 페인트존 공략이 오히려 좋은 성적으로
이루어졌고 속공을 만들어내는 능력도 좋았다.

상승세의 흐름으로 홈으로 돌아온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좋은 모습을 기대해 볼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백코트진 콤비인 올라디포와 콜리슨이 디팬스의 부담을 가질수
있는 경기라는점은 인디애나로서도 고전할수있는 부분이지만 포워드라인에서 좋은
경쟁력을 보일수 있다는점은 인디애나로서도 경쟁력을 높일수 있는 부분이다.

특히 인디애나의 3점 컨디션이 매우 좋은 상황이고 3점을 만들어내는 과정이
좋은만큼 좋은 모습을 이어갈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백코트라인의 폭발력이 대등함을 가질만한 경기인만큼 인디애나로서는 3점 생산력을
적극적으로 살려내는것이 관건이다. 과거 포틀랜드의 백코트진을 막아내지 못하여
고전하였던 경기들이 많았던만큼 3점 생산력의 안정감이 이어져야 인디애나의 좋은
경기력을 기대해 볼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 포틀랜드 트레인 블레이저스 ]

좋은 모습을 보이던 포틀랜드는 마이애미 원정 경기에서 패하고 말았다. 릴라드가
5개의 3점을 포함 42득점으로 매우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지만 페인트존에서의
득점력이 포틀랜드의 발목을 잡고 말았다.

또한 포틀랜드가 상승세를 보였던 속공부분에서도 부진한 흐름을 보였다는점이
아쉬운 경기였다. 야투 흐름이 좋았던 경기에서 패배를 당하였는데 무려 16개의
오팬스 리바운드를 내줄만한 리바운드 집중력이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다.

포틀랜드가 좋은 모습을 보이기 위해서는 백코트진이 강력한만큼 인사이드의 능력이
바탕이 되어야한다. 최근 포틀랜드가 좋은 모습을 보인것은 널키치와 아미누
레오나르드등 인사이드 자원들의 활약이 이어졌기 때문이다.

인디애나의 인사이드를 감안한다면 포틀랜드가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일수있는 만큼 포틀랜드가
이번 경기를 잡아내기 위해서는 인사이드 활약이 필요해 보인다. 하클레스가 결장한다는점은
아쉽지만 레이만이 기대보다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있기에 충분히 좋은 흐름을 기대해 볼수있다.

밴치에서는 3점 부분에서 스타우스카스의 활약이 절실히 필요해 보인다. 포틀랜드가 원정 경기
에서 경기력 기복을 보이는 대표적인 팀이라는점은 이번 경기에서도 부담이 될만한 부분이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8일 MLB메이저리그 뉴욕메츠 밀워키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