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S투르크 일베스 분석 7월31일 베이카우스리가





[ 핀란드 베이카우스리가 ]

7월 31일

TPS 투르크 vs 일베스




[ TPS 투르크 ]

투르크는 현재 3승 7무 10패로 리그 11위 강등권에 자리해있는 상태이다.
13 경기를 남겨놓은 현재 리그 중반을 지나고 있는 상황이며, 강등을 피하려면
10위 마리에함과의 격차를 줄여야만 함에도 불구하고 쉽지 않은 상태이다.

투르크의 가장 큰 문제는 수비 불안보다도 저조한 공격력에 있다. 사실 수비력은
리그 최하위권의 다른 팀들에 비하면 그렇게까지 심각하게 나쁜 편은 아니다.
오히려 공격력만 어느 정도 회복해주면 바로 강등권을 탈출할 수 있는 수비력.

그러나 공격력이 심하게 저조하고, 최하위인 PS 케미보다도 득점력이 낮다.
최근 15경기에서 9경기가 무득점이고, 고작 2승 6무 7패에 그칠 정도이다.

아리탈로가 그나마 득점에 관여하고 있을 뿐 미드필드 공격 자원이 전무하다.
게다가 미드필드의 중심인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엘리아스나 발라카리를
비롯하여 모두가 무척 어리다보니 전방에서 해결해줘야만 하는 어려움이 있다.

일베스가 중위권에 위치해있지만 수비력 자체는 나쁘지 않은 팀이다보니
투르크가 일베스의 골망을 흔들 만큼의 공격력이 있는지에 대해선 의문이다.

다만 투르크의 수비력은 공격력과 다르게 상당히 높은 수준이고, 불행히도
일베스의 공격력 역시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무승부의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 일베스 ]

일베스는 7승 6무 6패로 현재 7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위권을 형성하고 있다.
사실 일베스의 성적 역시 순위만 중위권으로 다를 뿐 경기력 자체는 투르크와
크게 다르지 않다. 수비력이 투르크보다 나은 수준이지만 공격력은 엇비슷한 수준.

득점력 최하위인 투르크보다 겨우 나은 수준으로 공격력은 리그 최하위권이고,
그나마 수비력이 1~2위 팀을 제외하면 가장 높은 수준이다보니 실점을 억제하며
꾸역꾸역 승리를 챙기는 타입이다.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다득점으로 패배한
몇몇 경기를 제외하면 무득점에 무실점으로 답답한 경기도 자주 연출하는 편.

스페인에서 건너온 카메룬 용병 누부씨가 분전해주곤 있지만 제로톱 라우리가
제 역할을 해주지 못 하고 있다. 사실은 수비에 치중하는 수비형 미드필더와
풀백들이 전방으로 빌드업을 전혀 해주지 못 하기 때문에 흐름이 끊기는 편.

때문에 점유율은 그럭저럭 유지하더라도 슈팅과 같은 공격적인 부분에서는
상대에게 전혀 힘을 못 쓰는 경우가 많다. 비록 투르크를 상대로도 공격적인
기대를 하긴 어렵지만 수비력이 워낙에 뛰어나고 투르크 역시 수비력이 강하고
공격력이 안 좋은 편이기 때문에 답답한 경기 끝에 무승부의 확률이 가장 높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8일 MLB메이저리그 뉴욕메츠 밀워키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