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20일 EPL프리미어리그 울버햄튼 왓포드 분석




울버햄턴 VS 왓포드 경기분석



[ EPL 프리미어리그 ]

울버햄튼 원더러스 VS 왓포드 FC

경기분석

10월 20일



[ 울버햄튼 원더러스 ]

울버햄튼은 근래 치른 리그 5경기 기준, 4승 1무 6득점 1실점으로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언급한 5경기로 한정할 경우 리그 3위에 이르는 놀라운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것이다.

단 1명의 부상 이탈자도 없고 A매치 주간 동안 각국 대표팀으로 활약한 선수도 많진 않다.
치명적인 컨디션 문제는 없을 것으로 전망한다. 히메네즈-조타-코스타등 득점력이 뛰어나진
않지만 전방에서 왕성한 활동량으로 상대의 기초 빌드 업을 묶는 유닛들이 즐비하다.

카바예로-트라오레등 경 기 후반부에 이르러 첨병 역할을 도맡을 수 있는 유닛들도 준비되어
있다. 올 시즌 기록한 9골 중 8골을 후반전에 몰아 넣었을 정도로 후반 집중력이 탁월하다.

왓포드가 후반 중반 이후 페이스를 급격히 잃는 타입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무난히 리드를
점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되며 이번 경기 승리의 흐름을 가져올수 있을거라 판단된다.





 
[ 왓포드 FC ]

최근 치른 5경기에서 1승 1무 3패 4득점 10실점을 기록 중이다. 근래 치른 5경기로
한정 할 경우, 리그 16위 수준의 미진한 성과다. 무엇보다 패턴을 읽힌 것이 크다.

페레이라-그레이-디니 등 전방 및 측면 침투에 능한 유닛들이 대부분 상대의 예측 수비에
당하고 있다. 이쯤에서 플랜 B가 필요해 보인다. 두 번째는 핵심 전력의 이탈이다.

부상으로 낙마한 핵심 풀백 얀마트-핵심 샌터백 카바셀레-풀백 홀레바스가 출전할 수 없다.
수비 라인은 전력의 절반 이상을 잃었다고 봐도 좋다. 참고로 이들은 근래 치른 5경기에서
경기당 2실점씩을 꾸준히 허용하고 있다. 이번 경기 힘든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8일 MLB메이저리그 뉴욕메츠 밀워키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