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7일 챔피언스리그 토트넘 아인트호벤 분석




토트넘 훗스퍼 FC VS PSV 아인트호벤 경기분석



[ 유럽 : 챔피언스리그 ]

11월 7일

토트넘 훗스퍼 FC VS PSV 아인트호벤

경기분석



 
[ 토트넘 훗스퍼 FC ]

토트넘은 울버햄턴을 3-2로 꺾고 리그 2연승을 달리고있습니다. 경기내용은 썩 좋다고 볼수
없었지만 찬스에서의 집중력이 좋았습니다. 송흥민,모우라를 교체해주고 에릭센의
출전시간을 조절하며 PSV와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 대비했다는 것도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GK 요리스의 징계 공백에 완야마,다이어,뎀벨레 베르통헌,로즈 등이 부상으로
이탈해 수비는 다소 불안하지만 케인, 라멜라, 손흥민, 모우라 등 공격수들의 폼이
어느정도 올라왔다는 점을 고무적으로 볼수있습니다.

더불어 홈에서는 최근 유벤투스,바르셀로나 같은 강호들 상대로 패배하기 전까지 4경기
연속 3득점을 기록하며 4연승으로 강세를 보여주기도 한 토트넘입니다. 토트넘으로서는
챔피언스리그 다음라운드 진출을 위해서는 이번경기 반드시 승리가 필요하겠군요.

또한 인테르가 바르샤에게 패해주어야 맞대결에서 상황을 뒤집을 수가 있겠네요. 쉽지는
않겠으나 직전경기 포체티노감독은 에릭센과 알리를 선발에서 제외하며 기적을 바라보고 있네요.

원톱 케인이 부동의 주전으로 공격선봉에 나설것으로 보이며 손흥민 에릭센 알리가 2선을
구성할것으로 보이네요. 다만 중원을 구성할 선수들이 참 난감한데요. 기존 다이어와
완야마의 복귀소식이 아직 들려오지 않는 가운데 뎀벨레마저 부상으로 이탈해버렸네요.

오히려 에릭센이 3선까지 내려가며 모우라 혹은 라멜라까지 선발로 투입하여 상당히
공격적인 선택을 할 가능성도 높아보이네요.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상황이니까요. 






 
[ PSV 아인트호벤 ]

아인트하벤은 원정에 나서게 됩니다. 비테세를 1-0으로 꺾고 리그 11연승을 이어갔습니다.
2위 아약스를 5점차로 앞서면서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모습, 토마스의 부상 외에 다른
전력누수도 없는 만큼 베스트 라인업을 가동할수 있다는것도 고무적입니다.

다만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지만 아인트호벤 은 챔피언스리그 3경기 1무2패로 최하위에
머물러 있다는것이 문제입니다. 아인트호벤 은 졶은 재능을 갖춘 젊은 선수들이 자신의
기량을 뽐내고 있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 결과를 만들어낼수 있는 경험의부재가 발목을
잡고있다는 아쉰 점이있는 아인트호벤 입니다.

사실 PSV아인트호벤은 조추첨이후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 진출보다는 조3위로
유로파진출이라도 노리지 않았을까 싶네요. 다음경기가 리그 강등권수준의 팀이기
때문에 PSV아인트호벤역시 이번 토트넘전에 전력을 다할것으로 보이네요.

PSV아인트호벤은 4-3-3이 예상됩니다. 공격포인트를 쓸어담고있는 데용과 로사노와
함께 이번경기에서는 부상에서 복귀한 벨그윈이 공격에서 호흡을 맞추지 않을까 싶네요.

3미들은 역시 좋은 컨디션을 유지중인 헨드릭스, 페레이로, 로사리오가
출전할것으로 보입니다. 수비라인은 직전 토트넘전과 같은 구성이 예상되네요.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8일 MLB메이저리그 뉴욕메츠 밀워키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