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8일 라리가 지로나 셀타비고 분석




[ 지로나 vs 셀타비고 ]

9월 18일

[ 스페인 라리가 ]




[ 지로나 ]

지로나는 1승 1무 1패로 12위에 위치하고 있다. 작년에 라리가로 승격하여 리그 잔류가
목표였지만 10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거두고 올해는 더욱 높은 곳을 바라볼 동력을 얻었다.
이에 감독을 에우제비오로 교체했는데, 아직은 선수들이 전술에 다소 생소한 모습이다.

개막전부터 포백을 내세웠다가 답답한 경기력이 나오자 최근 쓰리백으로 돌아갔다.
그러자 쓰리백 전술에 익숙한 지로나 멤버들도 덩달아 살아나 비야레알을 잡아냈다.
많이 열세로 평가되었던 경기지만 비야레알을 잡아낸 만큼 이번 홈 경기도 기대를 모은다.

스투아니라는 걸출한 스트라이커가 전방에 버티고 있으며 미드필더의 중심 가르시아가
꾸준한 활약을 이어가준다면 남은 경기들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오른쪽 풀백 포로의 활약은 아직 미지수이지만, 양쪽에서 수비 가담만 빠르게 해주더라도
후안페, 에스피노자와 알칼라 라인의 수비진도 빠르게 안정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속적으로 이적설이 떠도는 포르투가 비야레알전에서 제외된 것으로 보아 이번 경기
역시 결장할 것으로 보인다. 공격력에 어쨌든 타격이 될 수밖에 없어 아쉬운 부분이다.

지로나가 개막 직후 보여준 모습을 보면 셀타비고의 우세라 할 수 있겠지만, 마지막
비야레알전의 경기력을 감안하면 홈에서 지로나가 결코 열세라 보기 힘든 상황이다.
박빙의 경기가 예상되며 지로나가 약간이나마 우세해보이지만 무승부의 확률이 높다.





[ 셀타비고 ]

셀타비고는 2승 1무로 현재 3위에 위치해있으며 시즌 출발이 아주 좋은 상황이다.
개막전에서 에스파뇰과 1:1 무승부를 거뒀지만, 뒤이어 레반테를 잡고 AT마드리드까지
꺾으며 팀 분위기가 상승세에 있는 상황에서 갖는 원정 경기인 만큼 중요한 일전이다.

작년 중반 상승세로 치고올라가다 후반기에 다소 페이스가 떨어진 감이 있는데, 이번에
모하메드 히카르도 감독이 부임하며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시즌 주전들이 다소 교체되며 불안감을 키웠지만 어쨌든 시즌 초반은 아주 좋다.

셀타비고의 주포로 엄청난 골 감각을 자랑하는 아스파스와 이에 못지 않은 고메즈,
그리고 골 맛을 덜 보더라도 연계와 어시스트에서 확실한 능력을 자랑하는 시스코까지
셀타 비고의 3각 편대 공격진은 리그에서도 손 꼽아줄 만한 공격력을 자랑한다.

공격력에 비해 수비 불안에 시달리며 선수를 대거 교체했는데 현재까지는 나쁘지 않다.
센터백 카브랄을 중심으로 아라우호를 영입했고, 2부 라요 바예카노에서 유망주로
활약한 벨트란에 알론소까지 영입하며 왼쪽 수비 라인을 대거 교체하여 시즌에 임한다.

수비가 안정되면 공격력이 더욱 탄력 받게 되고 셀타비고의 상황이 아주 좋은 상황이라
시즌 개막 직후 지로나가 보여준 모습만 보면 셀타비고의 역배당 승리도 가능한 경기이다.
그러나 지로나가 마지막 경기에서 보여준 선전을 감안하면 무승부가 나올 가능성이 크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7월8일 MLB메이저리그 뉴욕메츠 밀워키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