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22일 세리에A 피오렌티나 칼리아리 분석




피오렌티나 VS 칼리아리 경기분석



[ 이탈리아 : 세리에 A ]

10월 22일

피오렌티나 VS 칼리아리

경기분석



 
[ 피오렌티나 ]

피오렌티나의 시즌 초반은 우리가 말하는 홈 깡패의 모습이다. 이번 시즌
개막 이후 홈에서 가진 4번의 경기에서 모두 승리했다.

이 4번의 승리를 가져오면서 12골을 득점했고 단 1골만을 내줬다. 이는
세리에 20개 팀 가운데서 가장 좋은 홈 성적이다. 그러나 원정에서
1경기도 승리하지 못해 리그 선두권에는 오르지 못하고 있다.

일단 A매치 이후 가지는 첫 경기가 홈 경기라는 것이 피오렌티나에게는
상당히 다행이다. 홈 경기의 성적이 좋기 때문에 A매치 이후 가끔씩
찾아오는 이변의 희생양이 되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 칼리아리 ]

칼리아리는 이번 시즌 썩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지는 않다. 리그
2승 3무 3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홈에서는 패배하지 않고 있으나
원정에서는 3패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4경기에서 2무 2패를 기록하다 지난 볼로냐전에서 홈 첫 승을 기록한 뒤 A매치
휴식기를 맞았다. 원정에서 2연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 2경기에서 모두 득점에
실패했다. 이번 경기 상대인 피오렌티나가 홈 경기력이 좋아 험난한 경기가 예상 된다.

그러나 지난 시즌 피오렌티나 원정에서 승리한 전적이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도 피오렌티나를 상대로 승리를 노리고 있다. 


TOTAL 분석

홈 팀 피오렌티나가 지난 경기 라치오에게 패배했다. 칼리아리는 볼로냐에게
승리를 기록했다. 양 팀의 페이스가 재미있는데 피오렌티나는 원정에서
승리가 없고 홈에서 모두 승리했다.

칼리아리는 최근 4경기에서 2무 2패와 3경기 득점 실패 등으로 경기력이 좋지
않았지만 지난 볼로냐 전으로 어느 정도 털어낸 상태다. 피오렌티나와 칼리아리의
최근 맞대결에서는 원정 팀이 승리한 경기가 많았다.

거기다 피오렌티나의 주전 공격진이 A매치 후유증으로 인해 제대로 된 경기를
하기 힘들다. 이번 경기는 무승부 또는 피오렌티나의 승리를 예상해보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8일 MLB메이저리그 뉴욕메츠 밀워키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