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도미니카공화국 분석 6월13일 여자배구네이션스리그





[ 여자 배구 네이션스 리그 ]

6월 13일

러시아 vs 도미니카공화국




[ 러시아 ]

러시아는 현재 6승 6패로 8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실상 결승 스테이지 탈락이다.
마지막 5주차에서는 도미니카공화국과 폴란드, 일본을 차례로 만나게 되는 편한 대진.

하지만 러시아의 목적 자체가 어린 선수들의 국제 경쟁력 향상과 조직력 다지기에
있기 때문에 이번 대회에서의 잔여 경기 일정과 결승에 상관없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마지막 브라질전에서는 다양한 선수를 고르게 활용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브라질을 2-3 까지 몰아붙인 점은 러시아의 저력을 보여주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말리크와 에피모바, 보론코바를 비롯해 핵심 파루베츠까지 이번 대회에서
경험을 쌓으면 세계선수권과 올림픽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미국과 중국, 브라질 등 강호를 연달아 만나는 바람에 쉴 틈 없이 3연패 중이지만,
마지막 주차에서의 도미니카공화국과의 일전은 러시아에게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을 듯.




[ 도미니카공화국 ]

도미니카공화국은 2승 10패로 태국과 같지만 승점 1점 차이로 14위에 자리하고 있다.
미국과 독일, 네덜란드와 세르비아부터 이탈리아까지 5연패 중이다.

후반으로 갈 수록 집중력이 떨어지고 범실이 잦아지는 등 지구력이 낮은
도미니카답게 독일에게 따낸 1세트를 제외하면 모두 셧아웃 패배를 기록 중이다.

이번 네이션스 리그 대회 진행 내내 도미니카공화국 홈에서 경기를 치르지 않는 탓에
5주째 원정길을 계속하고 있는 도미니카공화국 입장에서는 원래도 약한 전력이지만
체력이 다한 탓에 더더욱 힘든 원정길이 될 것으로 보이며, 러시아를 상대로도 어렵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8일 MLB메이저리그 뉴욕메츠 밀워키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