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르헨티나 분석 5월31일 여자배구네이션스리그




[ 여자 배구 네이션스 리그 ]

5월 31일

일본 vs 아르헨티나




 

[ 일본 ]

이탈리아 3승 5패를 기록 중이며, 독일과 벨기에, 이탈리아에게 승리를 거뒀다.
패할 때는 힘 한 번 써보지 못 하고 손쉽게 패하고, 이길 때는 힘들게 이기고 있다.

일본의 가장 문제점이라면 역시 높이라고 할 수 있다. 선수들 대부분이 180cm 정도이거나,
일본 최고 스타 중 한 명인 리사 신나베 역시 180cm 가 안 되다보니 높이에서 접고 들어갈 수밖에 없다.
장신의 유럽 선수들은 기술까지 뛰어나기 때문에 이들 상대로는 잘 버텨도 결과적으로 패하는 경기가 많다.

승리한 경기에서도 블로킹 숫자에서 크게 밀리고 공격 성공률이 20% 초반대에 머무는
극심한 빈공 속에서 힘들어하다 리시브, 디그 수비에서 잘 버텨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비록 최약체 아르헨티나에게는 승리하겠지만, 도쿄 올림픽에 대비하는 모습이라기엔 부족함이 많다.





 
[ 아르헨티나 ]

아르헨티나는 이번 대회 들어 8전 8패, 8연패라는 참담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심지어 3:0 셧아웃 스코어가 많아 세트 득실은 고작 2세트 뿐, 2:24 라는 심각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너무나도 낮은 공격 성공률, 그리고 상대 공격의 맥을 짚지 못 하는 수비까지 실망스럽다.

아르헨티나는 블로킹 성공률도 낮지만 상대의 변칙적인 공격에 전혀 대응하지 못 하고 있기에
상대팀보다 블로킹 수치도 상당히 낮지만 성공률은 그보다 더 낮다.
이번 일본전에서도 아르헨티나가 깜짝 승리를 거둘 가능성은 사실상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18일 MLB메이저리그 오클랜드 클리블랜드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