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코스타리카 분석 6월28일 월드컵








[ 월드컵 E조예선 ]

6월 28일

스위스 VS 코스타리카

경기분석





[ 스위스 ]

스위스는 현재 1승 1무를 기록했고 이번에 무승부만 해도 16강 진출이 확정된다.
그러나 E 조에서 1위를 하면 F 조 2위 가능성이 높은 독일을 만나기 때문에,
F조 결과에 따라 멕시코를 만나기 위한 경기력 조절 또한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전 세르비아 와의 경기에서는 2-1로 극적인 승리로 16강 진출에 앞서 나갔다.
전반에는 경기를 주도하던 내용에 반해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어내지 못 했으나, 
후반에 샤카와 샤키리가 두 골을 몰아넣으며 팀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피파 회장의 국적에 따른 스위스의 밀어주기식 편파 판정이란 논란은 있지만,
어쨌든 좋은 성적을 거두었고 이번 코스타리카 역시 16강이 탈락된 상황이다.

앞서 2경기에서 같은 선발 라인업을 내세웠고, 이번 경기에도 큰 변화는 없을 것이다.
16강 진출 목표를 완벽하게 이룬 것은 아니지만, 모험을 시도하지는 않을 확률이 높다.

스위스의 경기력은 안정적이며, 두 경기 모두 선제점을 내줬음에도 불구하고 자신들의
플레이를 계속 이어나간 점을 보면 이번 경기도 자신들의 색깔을 만들려 할것이다.

이미 월드컵에 대한 동기부여가 사라진 코스타리카를 상대로 조별리그 1위로
올라가기 위해 무리하지 않을 스위스이고, 골문을 지키기 위한 플레이를 펼칠 것이다.




[ 코스타리카 ]

코스타리카는 앞선 두경기 에서 2연패 하여 조별리그 탈락이 확정 된 상태다.
1차전에서 세르비아에게 1-0으로 패하고, 2차전에서는 브라질에게 2-0으로 패하였다.
이번 월드컵은 골키퍼 나바스의 선방쇼 외에는 모든 부분이 기대 이하이다.

공격력에 자신이 없는 만큼 5-4-1 포메이션으로 수비에 치중하며 역습을
시도하고 있지만, 선수들의 스피드가 역습에는 어울리지 않을 만큼 빠르질 못 하고
중앙 미드필더간에 유기적인 플레이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 하고 있다.

게다가 힘을 줘야 할 수비 역시 생각 만큼 안정적이진 않았다. 브라질을 상대로는
후반 추가시간까지 무실점으로 잘 억눌렀으나 나바스의 역할에 의지하는
모습이 많았고, 수비진 자체의 잔실수가 많아 상대에게 볼을 너무 자주 빼앗겼다.

준수한 경기력을 보여주다 항상 후반 중반부터 급격하게 흔들리는 모습을 보인다.
2경기 에서 나온 3실점 모두 이 시점에 허용했다는 점을 보면 뒷심이 부족한 듯 하다.

비록 스위스가 막강한 전력을 갖춘 것은 아니고 코스타리카가 브라질전에서 보여준
집중력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면 스위스를 상대로도 선전을 기대할 수 있지만,
중남미 특유의 후반 집중력 저하와 급격하게 무너지는 모습에서 불안감을 감출 수 없다.

이번 경기가 월드컵 마지막 경기기에 새로운 어린 선수들에게 기회를 줄 가능성도 있다.
스웨덴 리그에서 뛰고 있는 풀백 이안 스미스가 이번 경기에 나올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승리는 어렵더라도 마지막 경기인 만큼 최선을 다해 무승부를 노리는 것이 현실적인 목표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8일 MLB메이저리그 뉴욕메츠 밀워키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