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마이애미 분석 6월19일 MLB메이저리그





[ MLB 메이저리그 ]

6월 19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vs 마이애미 말린스




[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

샌프란시스코는 라이벌팀 LA다저스와의 3차전에서 승리를 거두며 시리즈 스윕을 면했다.
샌프란시스코로서는 타선의 흐름이 여전히 좋지 못 하지만 홈런을 앞세워 승리를 거두었다.

원정 연전기간동안 좋지 못한 타선 흐름을 보인 샌프란시스코로서는 홈으로 돌아온 점이 반갑다.
홈 경기에서는 리그 3위의 팀 타율을 기록하는 만큼 안정적인 타선 흐름을 기대해 볼수 있을 듯.

이번 경기 선발은 앤드류 수아레스가 나선다. 이번시즌 10경기 2승4패 4.92의 방어율을 기록 중.
앞선 마이애미 원정 경기에서 5이닝 5피안타 2실점을 기록하며 호투를 보였지만
불팬진의 방화로 승리를 거두지 못하였다. 수아레스는 데뷔시즌이지만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있다.

볼넷의 비율이 안정저인 모습으로 BB/9이 1.87로 주자를 허용하는 경우가 적다는 점이 이상적이다.
연속 안타로 인하여 실점을 내주고 있다는 점은 아쉽지만 수비진의 도움도 상당히 적절하게 얻어내고 있다.

자책점이 홈경기에서는 3.55로 자책점이 감소한다. 앞선 필라델피아와의 홈 경기에서
7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보였는데 마이애미가 원정에서 타선 부진을 보인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앞선 맞대결보다 좋은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

포심패스트볼이 다소 좋지 못하지만 좌투수라는 이점을 살려 싱커와 슬라이더의 경쟁력이 좋다는점
역시 호투를 보일만하다. 앞선 마이애미전에서도 슬라이더는 좋은 경쟁력을 보인 만큼 홈 경기를 치르는
수아레스의 호투를 기대해 볼수 있겠다. 불펜진이 연투를 펼칠 수 있는 상황이라는점도 기대할 만한 부분.



 

[ 마이애미 말린스 ]

마이애미는 볼티모어와의 3차전을 내주긴 했지만 원정에서 위닝시리즈를 만들어냈다는점이 반갑다.
특히 세인트루이스와의 원정 시리즈에 이어 2번의 원정 시리즈에서 모두 위닝 시리즈를
만들어냈다는 점은 원정경기에서 약한 마이애미가 반등을 보일 수 있는 부분이다.

보어가 최근 타격 페이스를 찾아냈고 중심 타선에서 좋은 흐름으로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로하스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고 앤더슨과 카스트로의 기복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은 약점이다. 또한 포수 포지션이 약하다는점도 마이애미가 고전할만한 부분이다. 

이번 경기 선발은 칼렙 스미스가 나선다. 이번시즌 14경기 5승6패 3.75의 방어율을 기록 중.
앞선 샌프란시스코와의 홈 경기에서 6.1이닝 3실점에 타선의 도움으로 패전을 면했다.
하지만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하며 좋은 투구 내용을 이어갔다는 점은 반가운 부분이다.

기대보다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있는 칼렙 스미스는 이번시즌 원정 경기에서는 7경기 3승4패로
4.41의 방어율을 기록 중이다. 승리를 거둔 3경기는 샌디에고 뉴욕메츠 신시내티로
타선이 하락세를 보였던 팀들이며 대량 실점을 내준 경기는 양키스전과 애리조나전 밖에 없다.

93마일의 포심패스트볼이 주력 구종이고 슬라이더와 체인지업을 구사한다. 이번 시즌 좋은 모습을 보이는
가장 근본적인 요소는 슬라이더이다. 슬라이더의 경쟁력이 리그 최상위권에 위치하고있다.

샌프란시스코의 슬라이더 공략율이라면 칼렙스미스가 호투룰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다만 스미스가 가족사로 인하여 팀을 이탈하였다 돌아온만큼 루틴을 적절하게 이어갈수 있을지 관건. 

샌프란시스코가 홈으로 돌아온만큼 좋은 모습을 기대해 볼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원정 경기에서의 샌프란시스코 타선은 약하지만 홈 경기에서만큼은 기대할수있는 타선 흐름을 보인다.
칼렙 스미스를 이미 상대한 전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도 샌프란시스코가 기대할수있는 부분.

수아레스가 기대 이상의 피칭을 보이고있고 리밴지 매치인 점, 그리고 홈에서 수아레스가 더욱
안정감을 보인다는점에서 선발 대결에서도 수아레스가 대등함을 이끌어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8일 MLB메이저리그 뉴욕메츠 밀워키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