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탬파베이 분석 6월19일 MLB메이저리그




[ MLB 메이저리그 ]

6월 19일

휴스턴 애스트로스 vs 탬파베이 레이스




[ 휴스턴 애스트로스 ]

휴스턴은 캔자스시티와의 경기를 스윕하며 11연승에 성공하였다.
팀 최다 연승인 12연승에 1승을 남겨놓고있는 상황이다.

휴스턴으로서는 이번 시리즈에서 1.2.3 선발이 나서는 만큼 팀 최다 연승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다.
최근 원정 경기를 통하여 보여준 휴스턴 타선의 집중력은 상당히 좋았다.

하지만 홈으로만 돌아오면 타선 흐름이 하락세를 보인다는 점을 고려하였을 때
이번 경기 휴스턴은 팀 타선의 흐름이 가장 큰 문제가 될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 선발은 게릿 콜이 나선다. 이번시즌 14경기 8승1패 2.40의 방어율을 기록 중이다.
지난 오클랜드 원정 경기에서 6이닝 6피안타 4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되며 3연승에 성공하였다.
2개의 피홈런으로 4실점을 내준 점은 아쉽지만 승리를 챙겼다는 점이 중요하다.

게릿 콜은 최근 피홈런으로 다소 고전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는 지난시즌에도 게릿콜이 고전했던 부분.
하지만 콜이 지난 시즌과 달라진 구속과 회전력은 홈런을 허용하더라도 대량실점으로 이어지지 않는다.

템파베이 타선과는 더피와 라모스 부상에서 복귀한 에체베리아에게 상당히 강하였다.
고메즈에게 고전했다는점이 아쉽기는 하지만 게릿콜이 호투를 보일 만한 타선으로 보인다.

특히 게릿 콜이 홈경기에서는 전경기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하고 있고 홈 경기에서는
삼진 능력이 더욱 증가한다는점에서 템파베이 타선이라면 충분히 게릿콜이 유리함을 가져갈수 있을 듯.



[ 템파베이 레이스 ]

템파베이는 양키스와의 4차전에서 승리를 거두며 3연패에서 탈출을 하였다.
토론토전을 스윕한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지 못 한 템파베이는 오랜만에 타선이
살아났다는 점이 반가운 부분. 템파베이로서는 지금의 타선 흐름을 지켜내는것이 관건이다.

앞선 경기 폰트가 기대 이상의 컨디션을 보였기에 긴 이닝을 맡길수 있었고
이어던지기 주자를 아낄수 있었던 만큼 이번 경기에서 유리하게 작용할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이번 경기 선발은 라인 스테네크가 나선다. 이번시즌 15경기에 등판하였는데
대부분 불펜이었고 선발로 나선 경기들 역시 이어던지기 선두 주자로 나섰다.
1이닝은 스테네크가 강력한 구속을 앞세워 어느정도 안정감을 보여주었다.

앞선 경기 폰트의 호투로 인하여 기본적으로 야브로와 프루이트가 아닌 엔드리스가 나설 수
있다는점은 반가운 부분이다. 야브로와 프루이트가 나설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지만 야브로가
앞선 양키스전에서 좋지 못 하였고 프루이트는 원정 경기에서 좋지 못한 만큼 부담이다.

엔드리스가 뒤를 이어받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엔드리스는 알튜베에게 5할,
코레아에게 5할대의 피안타율을 기록하고있다. 게티스와 레딕 그리고 맥칸에게
상당히 강하긴 했지만 핵심 타선들에게 고전했다는점은 위험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템파베이는 원정 경기에서 그나마 괜찮은 타격감을 보였지만 양키스전 타선 흐름이 좋지 못 했다.
강력한 선발진을 상대해야하는 만큼 좋지 못한 타선 흐름은 고전할 가능성이 충분하다.
그나마 포심패스트볼 공략율이 어느정도 괸챊다는점은 기대감을 가질만한 부분이다.

게릿콜의 선발 경기이고 휴스턴 최다연승 타이를 기록할수있는 경기인 만큼
휴스턴의 집중력을 기대해 볼만한 경기이다. 휴스턴이 홈경기에서 타선 흐름이 하락세를
보인 경기들이 상당히 많기는 하지만 템파베이보다는 투수력에서 확실하게 앞설 수 있다.

휴스턴으로서는 게릿콜의 호투와 함께 불팬진이 모두 나설수있는 경기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휴스턴이 상당히 유리함을 가져갈것으로 보인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8일 MLB메이저리그 뉴욕메츠 밀워키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