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블랜드 시카고화이트삭스 분석 6월19일 MLB메이저리그







​[ MLB 메이저리그 ]

6월 19일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vs 시카고 화이트 삭스





[ 클리블랜드 인디언즈 ]

클리블랜드는 미네소타와의 3차전에서 승리를 거두며 시리즈 스윕을 면하였다.
여전히 팀 타선이 안정감을 보이지 못 하였지만 비버가 위기 속에서도
좋은 위기 관리 능력을 보이며 활약을 보인 점이 반가웠다.

팀타선에서는 브렌틀리가 멀티안타를 기록하였고 치즌홀이 멀티 안타로 활약을 보였다.
엔카나시온이 여전히 부진하다는점은 클리블랜드의 부담이기는 하지만
부상여파가 있었던 선수들이 복귀하였다는점은 타선 상승세를 기대할 수 있는 요소이다.

이번 경기 선발은 트레버 바우어가 나선다. 이번 시즌 14경기 5승5패 2.69의 방어율을 기록 중.
지난 시카고화이트삭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7.2이닝 4피안타 3실점으로 패전을 기록하였다.
나쁘지 않은 투구 내용을 보이고도 팀 타선의 도움을 얻지 못하였다는 점이 아쉽다.

바우어는 최근 4경기 연속 두자리수 삼진을 기록 중이다. 타선의 도움과 수비진의 도움을 얻지 못한
경기들이 발생하며 승리를 챙기지는 못 했지만 바우어 스스로 좋은 투구내용을 보이고 있다.

이번 맞대결이 홈과 원정을 바꾼 리밴지 대결이라는 점에서 바우어의 승리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고 화이트삭스를 상대로 홈경기에서 과거 크게 무너진 경기가 존재하기는 하지만
호투를 보인 경기들이 상당하였다는점 역시 기대감을 높인다.

아브레유에게 약점을 보인점은 부담이이지만 가장 고전하였던 아비사일 가르시아가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이라는점은 긍정적인 부분이다. 욜머 산체스에게 강했다는 점
역시 기대할수있는 부분이다. 바우어로서는 좋은 삼진 능력을 화이트삭스 타선에게
보여주었던만큼 안정감을 이어갈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 시카고 화이트 삭스 ]


시카고화이트삭스는 디트로이트에게 시리즈 스윕을 당하고 말았다.
홈 경기에서의 승률 역시 자연스럽게 하락하였다. 제임스쉴즈가 호투를 보였지만
쉴즈 선발 경기에서 유난히 타선 약점을 보이는 화이트삭스의 흐름이 이어졌다는점이 부담이다.

이번 시즌 원정에서의 경기력이 좋지 못한 시카고화이트삭스로서는 다시한번 고전하는
경기 흐륾이 이어질것으로 보인다. 특히 클리블랜드 원정 경기에서 약점을 보이고 있다는점도 부담.

이번 경기 선발은 딜란 코비가 나선다. 이번시즌 6경기 3승1패 2.29의 방어율을 기록 중이다.
부상에서 복귀한 딜란 코비는 좋은 투구내용을 보이며 1선발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다.

화이트삭스 선발진중 딜란 코비가 가장 안정감을 보이는데 피홈런 허용이 아직까지
단 1개도 없다는점이 긍정적이다. 이번 맞상대인 클리블랜드와 이미 앞선 홈경기에서
7이닝 2실점으로 승리투수가된 좋은 기억을 가지고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부분이다.

다만 10개의 피안타를 허용하였다는 점은 아쉽다. 브렌틀리에게 상당한 약점을 보였고 페레즈와
라미레즈에게도 고전하였다. 하지만 엔카나시온에게 상당히 강하였고 킵니스와 곰스에게도 강점을 보였다.

클리블랜드 상대로 .326의 피안타율로 피안타율이 안정적이지는 못하지만
4경기 1승0패 3.14의 방어율로 어느정도 좋은 경쟁력을 보였다는점은 기대할수 있는 부분이다.

클리블랜드로서는 이탈했던 타선들이 돌아온만큼 홈 경기력을 끌어올려야 한다.
바우어의 선발경기인 만큼 기본적으로 투수력에서는 클리블랜드가 확실하게 자리를 잡을 가능성이 높다.

화이트삭스 타선이 원정 경기에서 고전하는 흐름이라는점도 클리블랜드가 유리함을 가져갈수 있는 부분이다.
이번 3연전에서 컨디션이 좋은 선발진이 모두 나서는 클리블랜드로서는 상승세의 흐름을 만들어낼수 있을 듯.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8일 MLB메이저리그 뉴욕메츠 밀워키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