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루과이 사우디아라비아 분석 6월21일 월드컵





 

[ 월드컵 A조예선 ]

우루과이 VS 사우디아라비아

경기분석

6월 21일



[ 우루과이 ]

우루과이는 지난 1차전에서 이집트를 상대로 1-0의 극적으로 승리를 거두었다.
후반까지 골을 넣지못하며 0-0으로 팽팽한 모습을 보였지만, 89분 히메네스가 골을 넣었다.
지난 경기에서 슈팅 14개 유효슈팅 4개를, 코너킥 5개 볼 점유율57% 파울6개를 기록했다.

히메네스의 세트피스 헤딩골로 극적인 승리를 거두었으나, 수아레즈가 두세번의 찬스를 놓쳤다.
폼이 좋지 않아보인반면 에딘손 카바니의 연계능력과 플레이는 매우 좋았다.

우루과이는 미드필더진에서 공격진 쪽으로 볼을 배급하는 것에 고전을 보였으나,
이에 디에고 고딘이 빌드업까지 참여하며 전방으로 공을 공급하는 모습까지 보였다.

우루과이는 이번에 4-4-2 전술로 사우디아라비아 와의 경기를 펼칠 것이다.
투톱에는 카바니-수아레즈, 중원에는 아라스카에타-베시노-벤탕쿠르-난데스 가 나설거며,
수비진에는 카세레스-디에고 고딘-히메네스-바렐라 가, 골키퍼는 무슬레라 가 나설것이다.

4-4-2 포메이션을 주로 사용하는 우루과이는 투톱에서 강점을 보이지 못했다.
수아레스가 4-3-3 형태에서 가장 알맞는 선수이기도 했으며, 폼이 이전 월드컵과는 다르다.
이런 상황에서 카바니와 미드필더진의 지원이 필요해보이는 상황이다.

다행히 상대는 최약체 사우디아라비아 이기에 우루과이가 주도할 수 있을것으로 보이며,
특히 현재 라인업의 수비진은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는 상태이다.

안정된 수비를 토대로 공격을 진행한다면 앞선 이집트전과는 달리
사우디 와의 대결에서는 득점을 만들어내기 용이할 것 이다.



 
[ 사우디아라비아 ]

사우디는 지난 경기에서 러시아에게 5-0이란 큰 점수로 패배하였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쉽게 무너져 버렸기에 팬들의 상처도 엄청 크다.

전반전만 2-0으로 리드를 내주고, 후반 3골을 추가로 먹히며 매우 저조한 경기력을 보여줬다.
고의적으로 펼친 경기처럼 경기력은 너무도 엉망이였고, 몇몇 선수는 징계를 내린다고 밝혔다.

지난 경기에서 슈팅 6개 유효슈팅0개를 기록하였고, 코너킥2개, 볼 점유율은 60% 였다.
러시아보다 높은 볼 점유율 이였지만 슈팅까지 연결을 하진 못했다.

선 수비 후 역습을 진행하며 러시아의 골문을 노렸지만 골 결정력도 낮았으며,
중원에서의 패스미스, 센터백들의 부진 등 총체적인 난국을 보인 사우디아라비아 다.

이번 사우디는 4-1-4-1 포메이션을 적용해서 안정적인 선 수비 후 공격을 진행 할 것이다.
원톱에 알살라위, 2선에는 알 셰흐리-알자심-알 파라지-알 도우사리가 나설것이며
중원에 오타이프, 수비진에 알 브레이크-하우사위-하와스위-알 샤흐라니가 나서며,
골키퍼로는 알 마요프 가 골문의 수문장 역할을 할것이다.

지난번에 4-2-3-1 전술로 진행했다면, 이번 우루과이와의 대결에선
원톱선수 교체 및 좀더 빠른 공격 및 역습에 맞춰 포메이션을 결정했다.

러시아보다 높게 평가되는 우루과이 와의 경기인만큼 다시한번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
최근 사우디 리그의 경쟁력이 떨어졌고, 선수들의 기량 또한 좋지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무엇보다 월드컵본선을 준비하여 사령탑 교체로 내외적으로 난항을 겪었고,
전체적인 조직력, 선수들의 동기부여 등이 되지 않는 등 모든상황이 좋지 않다.

이번만이라도 제대로 된 모습을 갖춰 우루과이를 상대로 멋진 대결을 펼쳐
자국을 향해, 축구팬들에게 좋은 경기결과를 안겨줘야 할것이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8일 MLB메이저리그 뉴욕메츠 밀워키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