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터키 분석 6월7일 여자배구네이션스리그




[ 여자 배구 네이션스 리그 ]

6월 7일

대한민국 vs 터키





[ 대한민국 ]

대한민국은 현재 5승 6패로 11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트 득실은 -6이다.
3주차에서 브라질과 네덜란드, 폴란드를 만나 총 4연패를 기록하다
4주차 첫 경기 태국을 잡았지만 뒤이은 일본전에서 3-0 셧아웃 패배를 당했다.

특히 마지막 일본전에서의 졸전은 가히 충격적인 수준이었다.
한국 대표팀에서 가장 믿을 만한, 사실상 유일하게 믿을 수 있는 김연경조차
고작 8득점에 27%의 공격 성공률을 기록했고, 팀내 최대 득점이 고작 8득점이었다.

김연경만 집중 공략하려다 김연경의 뛰어난 수비에 의해 역으로 말려버린 중국,
그리고 김연경만 피해서 공격해서 승리를 거둔 이탈리아, 이 둘 사이에서
일본은 김연경만 집중 공략하여 김연경의 리듬을 깨뜨리는 전략을 사용했다.

김연경의 컨디션이 안 좋았던 것인지 크게 어렵지 않을 만한 공격조차 제대로
수비해내지 못 하며 수비로 깨진 리듬이 공격으로까지 이어지는 모습을 보였다.

아무리 미카사 볼 문제가 있다지만 한국의 씻을 수 없는 고질 중의 고질인
리시브 불안이라는 점은 사실상 한국이 매번 국제대회마다 고전하는 부분이다.
이번 터키전에서도 터키에게 승리할 만한 경기력을 보여줄 가능성은 높지 않다.





[ 터키 ]

터키는 8승 3패로 4위에 자리하고 있으며 세트 득실은 +15이다.
러시아와 세르비아에게 패하며 2연패를 기록했지만 일본과 태국을 잡고 2연승 중.

5주차에서 네덜란드와 중국전이 있기 때문에 터키 입장에선 이번 한국전과
5주차의 독일전에서 반드시 승리해야만 결승 스테이지 진출 안정권이 된다.

지난 태국전에서는 한데 발라딘이 17득점을 기록하는 등 총 4명의 선수가
10득점 이상을 기록하는 고른 활약 속에 3-1로 어렵지 않게 승리를 거뒀다.

반드시 여유롭다고만 할 수 없는 터키인 만큼 에다 에르뎀과 한데 발라딘,
귀네스와 이스마일로글루와 보즈 등 주축 멤버들이 이번 한국전에도 출전할 듯.

김연경이 터키를 잘 아는 만큼 터키도 김연경을 잘 알고 있기에 김연경 한 명에
터키 전체가 휘둘리는 일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터키의 3-1 정도 승리를 예상한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8일 MLB메이저리그 뉴욕메츠 밀워키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