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일본 분석 6월15일 여자배구네이션스리그





[ 여자 배구 네이션스 리그 ]

6월 15일

러시아 vs 일본




[ 러시아 ]

러시아는 7승 7패로 9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승점 21점으로 일본과 2점차다.
러시아는 최근 5경기 4패로 대회 후반으로 갈 수록 분위기가 점차 침체되고 있다.

미국과 중국, 브라질이야 어느 팀이더라도 이기기 쉽지 않은 팀이지만,
폴란드에게조차 폴란드 홈에서 3-0 셧아웃 패배를 당하며 체면을 구겼다.
블로킹부터 서브 에이스부터 범실까지 모든 면에서 폴란드에게 완벽하게 밀렸다. 

물론 러시아의 현재 전력을 감안하면 폴란드의 역배당 승리를 충분히 예측할 만한
경기이긴 했지만, 그럼에도 침체된 팀 분위기를 반전시킬 요소가 눈에 띄질 않는다.

마지막 5주차에서는 러시아 공격을 책임진 파루베츠가 빠졌기 때문에,
말리크와 보론코바 정도만 믿을 만한 공격수이고 5주차에서 기존에 합을 맞춘
선수들이 대거 빠졌기에 어린 선수들간의 조직력에 큰 허점을 노출한 상태다.

확실한 팀 리더가 없는 상태에서 어린 선수들만 출전을 시켰는데 성적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새로운 어린 선수들로 스쿼드가 바뀌었다면 조직력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쪽이 이상하기 때문에 이번 일본전에서 결코 승리를 장담할 수 없다.

일본이 항상 노출하는 신장에서의 문제점을 성공적으로 공략한다면 승리할 테지만,
유기적이지 못 한 팀 플레이의 러시아가 일본의 끈질긴 수비에 무너질 가능성도 높다.




[ 일본 ]

일본은 러시아와 마찬가지로 7승 7패이지만 승점에서 밀려 10위를 마크하고 있다.
마지막 5주차에서 홈팀 폴란드를 상대로 패하긴 했지만, 폴란드가 결코
만만치 않은 전력임을 감안하면 오히려 2-3 패배는 선전했다고 할 수 있다.

약체 도미니카공화국을 상대로 풀세트 접전을 치른 점이 불안하지만,
일본의 전형적인 약점인 높이에서의 열세를 대회 동안 끝끝내 극복하지 못 하고 있다.

마지막 도미니카공화국전에서는 코가 사리나와 리사 신나베가 애써줬고,
이와사카가 75%라는 놀라운 공격 성공률로 10득점을 해주며 어렵게 경기를 가져왔다.

일본 입장에선 마지막 경기 러시아전에서 반드시 승리를 노려야 하는데,
높이에 약하다는 문제가 신장이 좋은 러시아와의 경기에서 다시 한 번 불거질 수 있다.

그러나 현재 러시아 팀의 분위기가 좋지 않고, 어린 선수들이 자멸하는 모습을
자주 노출했기 때문에 일본이 특유의 끈질긴 수비로 끈질긴 투지가 실종된
러시아의 멘탈을 공격한다면 일본의 역배당 승리도 충분히 가능한 경기로 보인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월21일 FA컵 에버튼 맨시티 분석

8월14일 KBO한국야구 ​LG 롯데 분석

7월18일 MLB메이저리그 오클랜드 클리블랜드 분석